공지사항

[학사] 2022-1학기 수업운영 변경(안) 안내(2.18.업데이트)

  • 교육대학원교학팀
  • 교육대학원교학팀
  • 작성일 2022-02-18
  • 조회수 3779

2022-1학기 수업운영 변경(안) 안내(2.18.업데이트)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한 학기를 준비하며 교육대학원 학사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늘 감사드립니다.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 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교육대학원은 아래와 같이 2022-1학기

수업운영 변경()을 안내드리오니 수강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부 기준 및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추후 수업(방식) 관련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분

수업운영()

1~8주차
(22.3.2() ~ 4.26())

비대면(실시간) 수업 운영

9~16주차

(22.4.27(수) ~ 종강시)

1~8주차와 동일하게 운영하되 제한적 대면수업 허용

- 실습/활동수업을 위하여 주차별 수업운영방식(비대면 대면)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생의 동의가 있는 경우 가능

*비대면수업을 대면수업으로 전환 시, 대면수업에 부득이하게 불참하는 학생에게 강의 녹화, 실시간 스트리밍 수업 대체 방안을 제공하여야 함.

-기말고사: 강의실 방역 기준 내에서 교수자 자율 운영

 

교원 및 학생이 격리 등의 사유로 대면 및 실시간 화상수업 참여가 어려운 경우 처리 방안

-교원: 전면 비대면 수업 (원칙: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전환하여 운영

        (, 실시간 화상수업이 불가할 경우 동영상 강의로 보강 가능)

-학생: 관련 규정에 따라 교수자에게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해당기간 동안 출석을 인정

        (학부 출석인정사항을 준용하며 관련 문의는 교육대학원 교학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022-1학기 학부 출석인정 내용 보기 ☞ 클릭)

*교원은 학생이 대면수업 및 실시간 수업 출석이 불가능할 경우 강의녹화, 과제 등

 수업 대체 방안을 제공하여야 함 

    

1)비대면 수업 운영 방식

- 수업별 원격 진행 방법을 각 교과목 수업계획서 및 아주Bb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요망

(아주포탈 아주Bb(Chrome사용 필수) 하단 이용 관련 안내 참조)


2)대면 수업 운영 방식(8주차 이후 대면수업에 해당되는 경우)

- 8주차 이후 실험/실습 등 대면 수업이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관련 안내 추후 공지 확인

- 수강생의 안전을 위한 개인간 거리를 확보하여 방역수칙 준수하에 대면수업 제한적 허용

  (학사운영위원회 및 감염병관리위원회 승인 통해 진행 예정)

 

교육부 및 본교 방역 지침 준수하여 대면 수업 진행(예정)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백신 2차 접종완료자(2차접종 후 2주 경과) 또는

PCR/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자(48시간 이내 발급분)를 대상으로 수업 참여 가능

(정부 방역지침에 따른 적용으로 변동 가능)

· 연암관 7,8, 다산관, 성호관 강의실 공간 내 운영(강의실 수용 규모 1/2 이내)

· 방역기준(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책상 소독, 문진표 작성, 체온 확인) 준수

· 방문 종료 후 가급적 단체 모임을 자제하고 귀가토록 안내

· 방문 학생 대상으로 유의사항 안내

   : 코로나19 관련 증상 의심시 방문을 자제하고 교학팀 신고 후 안내에 따라 행동,

     코로나19 예방 수칙 철저히 준수(손 씻기, 기침예절 등)

    

 

이용 관련 안내 

1) 수강 메뉴얼 접속 방법

· 아주 이러닝 가이드 접속하여 온라인 강의 수강(실시간 화상수업) 방법 확인 필수

2) 아주Bb 접속 및 공지사항 확인 방법(크롬Chrome 접속 필수)

· 포탈(https://mportal.ajou.ac.kr) 로그인상단 '아주Bb' 클릭코스(과목 선택)

 아주Bb 과목별 담당교수자 수업 관련 공지사항을 늘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 관련 이메일이 학교 계정 메일(포털아이디@ajou.ac.kr)로 발송되니 확인 요망)

 

- 아주Bb 접속화면

 

 

- 아주Bb 코스(과목)별 공지사항 접속 화면

 

 ■ 수업 관련 저작권(초상권) 관련 안내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하여 원격수업이 장기 지속되면서 온라인 수업 관련 저작권(초상권)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상 각 과목별 수업 진행 및 운영(녹화, 출석확인 등) 교수자와 수강생의 충분한 협의 및 사전 동의 통하여 원활히 진행될 수 모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저작권 관련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수강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유의사항(관련근거 : 저작권법 제 136조(법칙))

   - 원격 수업에서 제공하는 동영상과 수업자료 일체는 교원의 저작물 또는 타인의

      저작물로서 저작권으로 보호됩니다.

   - 수업자료의 무단 복제 또는 배포, 전송하는 행위는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학교 포탈 아이디, 원격수업 URL 공유 행위 금지

      *콘텐츠를 복제 또는 다운로드하여 SNS, 블로그 등에 게시하는 행위 금지

      *수강생외 이용제한을 위한 접근제한 조치, 복제방지 조치를 무력화하는 행위 금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