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 공과대학교학팀
- 박미희
- 작성일 2023-12-11
- 조회수 108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가. 대상자: 2024년 2월 일반대학원 석·박사 졸업예정자
나. 제출기한: 2023.12.26.(화) ~ 2024.1.17.(수), 평일 10시 ~ 16시(점심시간 제외)
* 온라인 제출 후 승인에 1~2일, 제본에 2~3일 소요됨을 감안하여 일정 확인
다. 제출 방법
1) 온라인 제출
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나) 학위논문 제출시스템 바로가기 접속(dCollection)
※ 학위논문 제출 안내 상세 페이지: 링크 참조
※ 사용방법 안내 영상: 링크 참조
다) 학위논문 내용 입력
라) 저작권관련 동의, 조건부 동의, 비동의 선택
마) 학위논문파일(PDF) 업로드(파일 저장 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바) 관리자 승인(검증)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2) 관리자 승인
- 온라인 제출 내용에 대해 관리자 승인 후 저작권 동의서 출력
※ 관리자 승인(검증) 전 책자 제본 불가
3) 학위논문 책자 제본
4) 오프라인 제출
가) 제출 장소: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도서관 남측)
나) 접수 시간: 평일 10시 ~ 16시 (12 ~ 13시 점심시간 제외)
다) 제출 자료
- 책자형 학위논문 3부
※ 논문 내 인준지에는 심사위원의 이름 및 날인 必, 원본 / 복사본 무관
- 저작권동의서 원본 1부 (본인 서명 必)
- 학위논문 조건부 동의 및 비동의 사유서 1부 (해당시, 지도교수 서명 必)
※ 대리인 제출 가능
라. 유의사항
- 반드시 온라인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에 학위논문을 등록해야함
- 온라인에 학위논문 등록 후 관리자 승인을 득한 뒤 동일한 자료로 학위논문 책자를 제본해야 함 (관리자 승인 전 책자를 제본할 경우, 잘못된 형식으로 학위논문이 작성되어 책자를 다시 제본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함)
- 학위논문 제출 기한은 대학원교학팀 논문 담당자에게 문의
마. 문의
- 학위논문 제출시스템(dCollection) 이용 및 오프라인 제출 관련: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2122, jsin@ajou.ac.kr)
- 논문 심사 및 제출 일정: 대학원교학팀(☎3011, leedonghoon@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