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NEW (17.2.2) 고준호 도의원, 아주대 병원과 간담회

  • 2023-05-09
  • 62

image

고준호 경기도의원은 국민의힘 회의실에서 '아주대학교 파주병원 건립'과 관련, 병원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했다.

고 의원은 아주대 병원측 관계자들로부터 구체적인 사업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아주대측은 평택 브레인시티 내 병원 건립과 병행, 파주시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평택시에 계획대로 건립이 된다면 순차적으로 파주시에도 3~5년 간격으로 건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파주시 내에 종합병원이 없어서 고양시 등 주변 지역으로 의료원정을 떠나는 것이 현실정이며,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에 종합벼원을 유치시키기 위한 파주시 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고 의원은 "종합병원 건립은 파주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수십년 간의 숙원 과제"라며 "경기도 관련 부서와 종합병원설립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해 종합병원이 빠른 시일 내에 건립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언론보도에서 파주시 메디컬클러스터가 금년에 착공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나오는 상황인데, 이는 종합병원 착공이 시작되는 것처럼 보여져서 파주시민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으므로 표현의 신중함이 필요하다"며 "사업부지 내 공동주택 분양 수익금을 병원 건립비용으로 활용할 예정인 만큼, 타지역 실패사례를 분석해 잘 건립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아주대와 파주시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 500병상급 종합병원 건립을 목표로 하는 '아주대학교병원 건립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출처]

https://www.asiatime.co.kr/article/20230508500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