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NEW (Goal 9) 아주대 LINC3.0사업단·학생 창업기업, 'CES 2023' 참가

  • 2023-01-12
  • 189

 

아주대학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교내 LINC3.0사업단과 학생 창업기업인 (주)라잇웨이가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LINC3.0사업단은 관람객들에게 아주대와 LINC사업 및 지원체계를 소개했고, (주)라잇웨이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트레이너 탑재 스마트 인공부하 무게추를 선보였다.

(주)라잇웨이는 전자공학과 이승현 대표와 이동건 이사 등으로 구성된 학생 창업기업으로, 아주대 소속 연합기술지주회사인 (주)엔포유기술지주(N4U Tech Holding Inc.)의 자회사다. 현재 아주대 창업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다.

두 학생은 아주대 파란학기제와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전자식 인공부하 무게추를 개발해왔다.

이는 기구를 이용해 운동할 때 정해져 있는 5kg이나 10kg 단위의 무게가 아니라 사람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밀하고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최기주 총장은 이번 박람회에 참과한 전시에 참가한 아주대 구성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CES 2023연계 산학협력 세미나'에도 참석했다.

세미나는 CES 2023에 참여한 한국 대학들과 교육부 관계자를 비롯해 창업 및 경영컨설팅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산학협력 모델 및 혁신성과 사례 발표, 산학협력 혁신 창출 모델 공유 및 제언 등을 모색했다.

아주대 관계자는 "이번 CES 참가를 위해 참가 희망기업을 모집해 심사선정하고, 전시품 제작을 지원하는 등 준비를 해왔다"며 "이번 미국 출장을 통해 현지 주요 대학을 방문해 교류 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30111_0002155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