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Ajou Vision 5.0 Global Campus
LOGIN
PORTAL
AJOU UNIV
아주지속가능발전센터
모바일 메뉴 열기
LOG IN
PORTAL
AJOU UNIV
About Us
Welcome Message
Ajou Vision 5.0
SDGs Education
SDGs Committee
Sustainable AJOU
Statements
Sustainability Action
Sustainability Investment
Sustainability Procurement
Policies and Regulations
Sustainable AJOU
Environmental Impact
Social Impact
Governance
Ajou SDGs
Goal 1. No Poverty
Goal 2. Zero Hunger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5. Gender Equality
Goal 6. Clean Water and Sanitation
Goal 7. Affordable and Clean Energy
Goal 8.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1.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Goal 12.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Goal 13. Climate Action
Goal 14. Life Below Water
Goal 15. Life on Land
Goal 16.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Community
Notice
News
Annual Report
Bulletin Board
모바일 메뉴 닫기
About Us
About Us
Welcome Message
Ajou Vision 5.0
SDGs Education
SDGs Committee
Sustainable AJOU
Sustainable AJOU
Statements
Sustainability Action
Sustainability Investment
Sustainability Procurement
Policies and Regulations
Sustainable AJOU
Environmental Impact
Social Impact
Governance
Ajou SDGs
Ajou SDGs
Goal 1. No Poverty
Goal 2. Zero Hunger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5. Gender Equality
Goal 6. Clean Water and Sanitation
Goal 7. Affordable and Clean Energy
Goal 8.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1.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Goal 12.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Goal 13. Climate Action
Goal 14. Life Below Water
Goal 15. Life on Land
Goal 16.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Community
Community
Notice
News
Annual Report
Bulletin Board
홈 바로가기
Ajou SDGs
About Us
Sustainable AJOU
Ajou SDGs
Community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1. No Poverty
Goal 2. Zero Hunger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Goal 4. Quality Education
Goal 5. Gender Equality
Goal 6. Clean Water and Sanitation
Goal 7. Affordable and Clean Energy
Goal 8. Decent work and Economic Growth
Goal 9. Industry Innovation and Infrastructure
Goal 10. Reduced Inequalities
Goal 11. Sustainable Cities and Communities
Goal 12. Responsible Consumption and Production
Goal 13. Climate Action
Goal 14. Life Below Water
Goal 15. Life on Land
Goal 16. Peace, Justice, and Strong Institutions
Goal 17. Partnerships for the Goals
프린트하기
새로고침
Goal 4. Quality Education
Total
76건
,
6
/
8
게시글 검색
검색분류선택
전체
제목
내용
검색어
검색
26
(4.3.2) 아주대학교-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제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기업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협력하여 '스마트제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교육은 빅데이터의 특징 및 분석 방법을 이해하고 제조업에서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술을 훈련하여, 제조 공정에서 생성되는 빅데이터를 데이터 속성 및 수집기준 체계에 따라 수집, 저장,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형성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교육은 교육비, 실습비, 교재비 전액 국비지원 무료로 진행되며, 추가로 훈련수당 및 식사비가 월 최대 30만원 지급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되었습니다. <관련 내용>[국비무료교육/훈련비지급] 스마트제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2021.01.14.)https://www.ajou.ac.kr/kr/ajou/notice.do?mode=view&articleNo=105618&article.offset=2300&articleLimit=10
25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168
동영상
동영상
24
(4.3.2) 아주대학교 불어권협력센터 온라인 세미나 개최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불어권협력센터는 '유럽 속의 프랑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통합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개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불어권협력센터] 유럽 속의 프랑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통합을 중심으로(온라인 세미나 안내)(2021.01.11.)https://www.ajou.ac.kr/kr/ajou/notice.do?mode=view&articleNo=105551&article.offset=2320&articleLimit=10
23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187
동영상
동영상
22
(4.3.5) 세계 속의 아주, 유학생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마련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는 2021-2학기 개강을 맞아 교내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1. 국제교류팀은 지난 8월27일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이번 학기 학부 및 대학원에서 공부하는 교환학생과 글로벌 서포터즈 학생 등 약 17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했고, 박형주 총장의 환영사에 이어 ▲학교 소개 ▲학교 및 한국 생활 정보 공유 ▲성폭력 예방교육 ▲글로벌 서포터즈 학생들과의 교류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은 교내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서로 알아가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2. 단과대학과 대학원에서의 오리엔테이션 행사도 마련됐습니다. (1) 인문대학은 지난 9월14일 인문대학 소속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강총회를 개최했습니다. 교원과 외국인 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대학의 외국인 학생 지원제도를 안내했습니다. 인문대학은 외국인과 한국인 TA들로 구성된 오픈채팅방 형식의 유학생 커뮤니티 운영 및 외국인 전담 지도교수를 배치해 외국인 학생들을 지원합니다. 또한, 인문대학은 ‘인문대학 유학생지원 위원회(위원장 불어불문학과 김용현 교수)’를 구성 ▲외국인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검토 ▲외국인 전용반 개설 ▲다양한 학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2) 국제대학원은 신입생들을 위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국제대학원에 입학한 신입생 및 KOICA 등 국가장학생 56명이 참석했고, ▲국제대학원 소개 및 정보 공유 ▲한국 생활 적응 안내 등의 정보가 공유됐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서 아주의 'A'를 형상화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이번 학기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은 신입생을 포함해 전 세계 38개국 약 590여 명입니다. 우리 학교는 외국인 신입생 및 교환학생을 위해 A.G.A.(Ajou Global Ambassador), NUBI Ajou, 전공도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멘토링 ▲문화 체험 ▲필드트립 등의 활동 및 인터내셔널데이를 통해 우리나라 및 다양한 국가별 문화 교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세계 속의 아주, 유학생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마련(2021.09.24.)https://www.ajou.ac.kr/kr/ajou/news.do?mode=view&articleNo=113444&article.offset=36&articleLimit=12
21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158
동영상
동영상
20
(4.3.5) 아주대학교, 교육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참여 대학 선정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는 지난 6월 30일 교육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참여 대학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사업은 대학의 평생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여 대학 30곳에 총 234억원이 지원됩니다. 교육부는 지난 6월30일 2021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 : Lifelong education at universities for the Future of Education)’ 참여 대학을 발표하고 아주대를 포함한 4년제 대학 23곳과 전문대 7곳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성인 학습자에 대한 교육 필요성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변화를 고려, 누구나 원하는 시기에 대학에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성인 학습자가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수준 높은 고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대학의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학습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교육부는 대학의 여건과 특성, 지역 사회의 환경을 고려해 각 대학의 성인 학습자 친화적인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지원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아주대학교는 성인 학습자를 위한 재직자 전형을 통해 공과대학 융합시스템학과와 경영대학 글로벌경영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학습중심대학추진본부에서 사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융합시스템학과의 모집정원은 53명, 글로벌경영학과의 모집정원은 52명으로 기업 근무 경력이 3년 이상인 학생들이 입학하여 학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두 학과는 그동안 지역 교육기관 및 지자체 등과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 성인 학습 및 HRD컨설팅 활성화, AMON 콘텐츠 연구 및 성인친화적 학사 제도 도입 및 운영 등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우리 대학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내 평생교육 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 해나갈 계획입니다. 새로운 비대면 학습 방향과 방법론을 수립하여 학과별 특성화 교육과정을 확립하고 ▲성인 학습자 친화적 교수 방법 혁신 ▲학사 관리의 전문화 ▲재직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학생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지역사업 연계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우리 학교는 지난 1995년 평생교육원(현 글로벌미래교육원)을 개원하고 학위과정을 비롯해 자격증 과정, 전문 교육과정, 교양 교육과정 등 성인 학습자 대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대학의 평생교육 역량 키운다,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2021.07.01.)https://www.ajou.ac.kr/kr/ajou/news.do?mode=view&articleNo=111391&article.offset=96&articleLimit=12
19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219
동영상
동영상
18
(4.3.4) 아주대학교 교육봉사동아리 '샘터야학' 지역주민 교육 나눔 실천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교육봉사 동아리 '샘터야학'은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청소년 교육, 어르신 한글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샘터야학'은 1987년 '함께 배우는 마음으로'를 교훈으로 설립되어 30년 넘게 아주대학교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주 수업은 어르신 대상 기초 한글교육으로, 기초반, 심화반으로 나눠 한 수업당 4~5명의 어르신 수업을 대학생들이 요일별로 돌아가면서 수업합니다. 어르신들은 단계에 맞는 한글교재로 문장을 읽고 쓰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를 통해 진도를 점검하고, 소규모 수업의 장점을 살려 틀린 부분을 곧바로 고쳐드리면서 소통합니다. 한편, '샘터야학'의 활동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중단되었지만, 최근 정부 지침에 의하여 재개되었습니다. 3년 넘게 샘터야학 수업을 들었던 우순옥(65)씨는 다시 한글 수업이 재개되기만을 손 모아 기다리고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샘터야학 소개 및 후원 : http://www.samter.org/ <관련 내용>코로나19로 멈췄던 한글배움 다시 시작…아주대 '샘터야학'(2021.10.09., 뉴시스 변근아 이병희 기자)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11008_0001607551
17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375
동영상
동영상
16
(4.2.1) 아주대학교 2020학년도 졸업생 2564명 배출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는 2020학년도 졸업생 2564명을 배출했습니다. 학위 수여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행사로 대체됐습니다. 2020년 8월과 2021년 2월 학위를 취득한 2020학년도 졸업생 총 인원은 학사 2146명, 석사 285명, 박사 133명입니다. <관련 내용>2020학년도 졸업생 2564명 배출.. 졸업을 축하합니다!(2021.02.22.)https://www.ajou.ac.kr/kr/ajou/news.do?mode=view&articleNo=107258&article.offset=180&articleLimit=12
15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175
동영상
동영상
14
(4.3.4)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지역 사회 어린이 대상 '게임 제작 교육'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에의 참가가 어려워진 지역 사회 어린이들을 위해 ‘모바일 게임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와의 협력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안양천 생태계를 모티브로 직접 게임을 제작해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주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최수영 수학과 교수)의 주도로 진행된 ‘FUNFUN한 안양천川’ 모바일 게임 제작 활동은 지역 랜드마크인 안양천을 소재로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있는 ‘게임’과 ‘안양천’을 결합해, 공학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는 ‘창의디자인캠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다. 우리 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경기도 내 과학영재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199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과학영재교육 기관입니다. 초등부와 중등부에서 수학, 정보과학, 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강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2016년부터 만안청소년수련관과 협력, 매년 지역 사회 청소년을 위해 ▲코딩 블록을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 ▲3D프린터를 이용한 MAKER 코딩 활동 등의 창의융합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과학영재교육원, 지역 사회 어린이 대상 '게임 제작 교육' 성료(2021.02.02.)https://www.ajou.ac.kr/kr/ajou/news.do?mode=view&articleNo=105998&article.offset=192&articleLimit=12
13
작성자
남동현
작성일
2021-11-24
182
동영상
동영상
12
교육대학원, 교육부 평가 '우수'..임용고시 합격자 30명 배출
위치 확인
우리 학교 교육대학원이 교육부 <2020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결과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교육부는 교원양성기관의 체계적 질 관리와 자율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교원양성기관의 교육 여건과 교육 과정,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한다. 교육부는 지난 달 '2020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진단은 2018년 부터 2021년에 해당하는 제5주기 평가로 교대와 교원대를 제외한 총 154개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역량진단은 ▲사범대학 ▲일반대학 교육과 ▲일반대학 교직과정과 교육대학원의 ▲양성 ▲재교육 부문에 대하여 진행됐다. 교육대학원의 경우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원을 양성하는 양성과정과 현직 교원을 대상으로 재교육하는 재교육과정으로 나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원 양성을 맡은 기관의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성과를 진단했다. 평가는 A~E등급으로 이루어지며, C등급이나 D등급을 받으면 내년부터 학생 정원을 30~50% 감축해야 한다. E등급은 폐지까지 가능하다. 우리 학교 교육대학원은 교원 양성과 재교육 과정 두 부문에서 모두 B등급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교육대학원은 교원 양성과정과 재교육 과정을 모두 운영하며, 총 정원은 268명이다. 우리 학교 교육대학원은 지난 1~3주기 평가에서 A등급 '최우수' 평가를, 4~5주기 평가에서는 B등급 '우수'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편 아주대 교육대학원은 2021학년도 중등교원 임용고시에서 3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상담심리 분야에서 29명, 소프트웨어교육에서 1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상담심리 전공 합격자 중 조영은 학생은 경기도 중등 '차석'으로 합격했다. 우리 학교 교육대학원에서는 2019년 23명 합격, 2020년 36명 합격에 이어 임용고시에서 꾸준히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혜경 아주대 교육대학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체계적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며 "교육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전폭적이고 실질적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1학년도 중등교원 임용고시 합격자 명단>□ 상담심리(29명)▲강효진 ▲고명자 ▲구인회 ▲권옥희 ▲권찬미 ▲김미리 ▲김선영 ▲김소정 ▲리지현 ▲박미경 ▲박윤미 ▲박지영 ▲심현아 ▲안진경 ▲양미선 ▲이경화 ▲이승은 ▲이인회 ▲이하나 ▲전재선 ▲정다연 ▲정예린 ▲정지혜 ▲조영은 ▲한명진 ▲허성미 ▲홍남영 ▲황하영 ▲황혜신 (이상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 소프트웨어(1명) ▲강진선(이상 교육대학원 소프트웨어교육전공) # 위 사진은 아주대 교육대학원이 위치한 연암관 전경
11
작성자
안혜린
작성일
2021-08-30
199
동영상
동영상
10
아주대병원, 소아환자 위한 온라인강좌 개최
위치 확인
아주대학교병원은 2020년 11월 10일 본원 재활의학과가 ‘2020-2021 아주 소아재활 온라인강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아주 소아재활 온라인강좌’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병원방문이 어려운 소아환자와 부모님을 위해 개최됐다. 굳이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강좌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재활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마련했다. 온라인강좌의 주제는 ▲조기측만증 진단과 치료 ▲근성사경 ▲비근성사경 ▲사경 재활치료 ▲예쁜 두상만들기 ▲반안면왜소증 ▲신생아귀교정 ▲언어발달지연 원인 ▲영유아 언어지도법 등 총 9개다.아주대병원에 따르면 온라인강좌 참여는 올해 11월 1일부터 내년 10월 31일동안 관련사이트에 로그인 후 ‘강좌등록(온라인 강좌)’을 하면 된다.한편 이번 온라인강좌는 의사, 간호사, 재활치료사,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제작됐고 소정의 등록비가 있다.출처 : 헬스경향(http://www.k-health.com)
9
작성자
안혜린
작성일
2021-08-09
208
동영상
동영상
8
올 해 첫 ‘총장 북 클럽’ <연금술사> 함께 읽고 생각 나눠
위치 확인
2021년 첫 번째 ‘총장 북 클럽’이 2021년 4월 8일 중앙도서관 소극장에서 열렸다. 90분여 진행된 이번 북 클럽은 총장과 학생들이 선정된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북 클럽은 온·오프라인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됐다. 현장에 함께 한 10명의 학생 외에도 ZOOM 화상회의로 28명의 학생이 참여, 질문하고 토론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함께 나눴다. 올 해 첫 ‘총장 북 클럽’의 책으로는 파올로 코엘류의 <연금술사>가 선정됐다. <연금술사>는 주인공인 양치기 산티아고가 ‘삶의 의미’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고 있다. 박형주 총장과 학생들은 <연금술사>를 미리 읽고, 이날 모여 책의 주요 내용과 느낀 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주인공 산티아고의 꿈과 여정을 비롯한 <연금술사> 이야기 이외에도 ▲진로 설계에 대한 고민 ▲북 클럽 참가 소감 등을 함께 나눴다. 북 클럽에 함께 한 유정우 학생은 "북 클럽 모임에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혼자 읽을 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서도 폭넓게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더불어 총장님과 대화를 나누며 들은 진로 설계에 대한 조언도 인상적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주 총장은 유럽 지도를 통해 책 내용을 설명하며 “책을 읽을 때 역사적 맥락과 지리적 배경을 함께 놓고 주인공의 여정을 따라가 보면 이해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해 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박 총장은 또 “<연금술사>에는 주인공 산티아고가 여정을 통해 세상을 보고 더욱 현명해 지는 과정이 담겨있다"며 "학생들도 우리 대학에서 조성하고 있는 24시간 열람실, 광장과 같은 인프라를 활용해서 끊임없이 생각의 교환을 시도하면 어려움을 극복하는 돌파구가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총장 북 클럽은 2019년 12월 ‘김영란법’의 주인공인 아주대 로스쿨 김영란 석좌교수와 함께한 ‘저자 초청 북 클럽’ 이후 약 1년 5개월 만에 개최됐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열리지 못했다. 올해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학기당 3번씩 개최할 예정이다. 2015년 2학기부터 시작한 ‘총장 북 클럽’은 매 학기 총장과 학생들이 만나 간단한 식사를 함께 하며 선정된 책을 읽고 느낀 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함께 식사하는 대신 식사 쿠폰을 선물했다. ‘총장 북 클럽’은 아주대 홈페이지에서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7
작성자
안혜린
작성일
2021-07-12
205
동영상
동영상
첫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
1
2
3
4
5
6
7
8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