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NEW (3.3.1) 아주대학교병원, 평택 첨단 ‘스마트 인텔리전트 종합병원’ 건립 계획

  • 2021-11-23
  • 452
아주대학교병원이 평택 브레인시티 의료복합타운에 500병상 규모의 첨단 스마트 인텔리전트 종합병원을 건립합니다.
 
평택시는 인구 55만 명의 대도시로 성장했으며 다수의 개발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나, 그동안 상급종합병원급 의료서비스 혜택이 부족해 이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습니다. 이에 아주대학교병원은 평택시의 상급종합병원 건립 필요성에 따른 제안 요청을 받고 지난 2018년과 2019년 1, 2차 업무협약(MOU)을 맺는 등 평택시민의 건강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평택 아주대학교병원 건립을 적극 검토해 왔습니다.
 
본원은 우수한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암·심뇌혈관·난치성 등 주요 중증질환 전문센터(클리닉)를 운영하고, 경기남부권역 최대 규모의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첨단 응급·외상센터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의료기관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또한 사스, 메르스에 이어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위기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는 감염병 전문병동 등의 시설도 갖출 것입니다. 또한, 스마트 수술실 운영, 로봇 의료장비 도입,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환자 정보 상황 통합관리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이용자 모두가 안전한 친환경 병원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미군기지, 평택항 개발 등 지역의 상황을 반영한 국제진료센터 운영에 주력하며, 기존에 1,600여 개 지역사회 협력병원과 전국 6,000여 개 진료정보교류사업에 등록된 병의원과의 정보교류시스템과 회송시스템을 바탕으로 평택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연계시스템을 구축해 평택시민이 중증질환 치료 후 1, 2차 의료기관을 통한 재활(요양)치료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의료서비스를 지역 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 내용>
아주대학교병원, 평택에 500병상 규모 첨단 ‘스마트 인텔리전트 종합병원’ 세운다(2021.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