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NEW (3.3.2)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완화의료센터, ‘2022년 통증캠페인’ 개최

  • 2022-06-07
  • 321

 

아주대학교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와 완화의료센터가 5월 11일부터 12일 이틀간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암성통증 조절할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2022년 통증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직원과 환자, 보호자, 대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암성통증 관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홍보 리플렛과 통증 교육자료 배부 △암성통증 OX 퀴즈 △관련 부서의 비대면 교육 운영 △경기도청 및 경기 남부 지자체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SNS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현우 센터장은 “암성통증은 통증 관리 원칙에 따라 치료하면 90% 이상 좋아질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암 환자 삶의 질을 높이고 암성통증 관리와 마약성 진통제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증은 암 환자들이 겪는 가장 흔하면서도 고통스러운 증상으로, 통증이 조절되면 잠을 잘 잘 수 있고, 식욕이 좋아지고, 가족들과 좀 더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등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중앙호스피스센터, 권역별호스피스센터와 전국 호스피스 전문기관은 통증 조절에 대한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와 환자의 암성통증 관리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매년 5월 통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내용>

http://www.ajoumc.or.kr/Community/NewsView.aspx?ai=10267&cp=2&s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