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Goal 3. Good Health and Well-being

NEW (3.3.1) 아주대학교병원, 2022년 스마트 의료지도 시범사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2023-01-18
  • 118

 

아주대학교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 의료지도 시범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심정지 환자 소생술 감소 등 위축된 현장 활동 회복을 위한 것으로, 심정지 환자 소생을 위해 적극적을 역할을 한 거점별 기관과 구급대원, 의료지도의사를 선별해 포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아주대학교병원은 우수거점병원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고, 응급의학과 최유진 교수는 심정지 환자 생존율 증대를 위한 스마트 의료지도 현장소생술 사업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로 국립중앙의료원장상을 수상했다.

아주대학교병원은 지난해 7만 명이 넘는 응급환자를 진료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각종 응급상황 및 대량 재해 대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심정지회복 환자의 뇌소생술, 응급중환자의학, 독성학, 소아응급의학 분야에서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http://www.ajoumc.or.kr/Community/NewsView.aspx?ai=10669&cp=1&s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