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Goal 1. No Poverty

NEW (1.3.4) 아경장학 장학증서 수여식, 올해 2학기 장학생 28명 배출

  • 2023-11-21
  • 26

아경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13일 율곡관 혁신공유라운지에서 개최됐다. 아경장학재단은 우리 대학 경영대학원 총동문회가 지난 2007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올 2학기 아경장학재단 장학생은 총 28명으로 학부생 24명과 법학전문대학원 학생 1명, 경영대학원 학생 3명이 선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선발된 장학생들과 홍순학 이사장을 비롯한 아경장학재단 관계자, 그리고 최기주 총장, 각 단과대학장들과 대학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행사는 ▲사업경과 보고 ▲장학증서 수여식 ▲장학생 대표 감사의 글 낭독 ▲선임패 및 감사패 전달 ▲격려사(홍순학 아경장학재단 이사장) ▲축사(최기주 총장) 순으로 진행됐다. 홍순학 아경장학재단 이사장이 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선임패 및 감사패 전달식에서는 홍순학 이사장이 이병헌 이사(최고 69기)에게 선임패를, 최기주 총장이 김윤기 전 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학기 아경장학 규모는 총 6400만원 상당으로 ▲아경장학(10명) ▲비전장학(3명) ▲아경글로벌장학(10명) ▲일반장학(1명) ▲아경포럼장학(1명) ▲아경축구부장학(3명)으로 나뉘어 지원됐다. 박다혜(환경안전공학과) 학생을 비롯해 각 단과대학을 대표해 아경장학(최고)생으로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은 수업료 전액(법학전문대학원은 반액)을 지원받는다.

아경장학재단은 아경장학을 비롯한 장학금과 ▲교육 프로그램 및 연구비 지원 ▲시설 개선 ▲중증외상센터 지원 등 아주대학교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왔다.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총 741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재단의 누적 기부액은 20억2000만원에 달한다.

이번에 선임된 아경장학재단의 이병헌 이사(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69기)는 "미래와 비전이 보이는 아주대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후원하고 큰 기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기주 총장은 축사를 통해 "다국적 학생들에게 아주의 추억과 생활이 장학금과 보태져 큰 인상을 남길 것“이라며 "재단 관계자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장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ajou.ac.kr/kr/ajou/news.do?mode=view&articleNo=226321&article.offset=0&articleLimi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