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2023-1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대학원 교학팀에서 <2023-1학기 일반대학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공문이 수신되어 안내드립니다.

논문표절예방시스템의 사용 및 기타 제반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2023-1학기 청구논문제출 예정자(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분들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신청절차
-이메일 주소 : thesis@ajou.ac.kr
-기재사항 : 과정, 학과, 학번, 성명,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위에 기재사항을 작성하신 후, 이메일로 사용 신청
*본교 이메일 주소 외에 다른 이메일(NAVER, DAUM, GOOGLE 등) 사용시 계정 삭제됨

-------------- 공 문 원 본 --------------


1. 관련: 아주비전 4.0 「3.2.2 대학원 특성화」

2. 일반대학원에서는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자에게 논문표절예방시스템(턴잇인)을 의무적으로 사용 하도록 안내 하고 있습니다. 이에 논문표절예방시스템의 사용 및 기타 제반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학과 청구논문 제출 예정자 및 지도교수에게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시행대상: 2023-1학기 청구논문제출 예정자(2023년 8월 졸업예정자)

나. 논문표절예방시스템(턴잇인) 신청 방법 및 이용 절차

1) 이메일(thesis@ajou.ac.kr) 로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신청

*기재사항: 과정, 학과, 학번, 성명,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2) 대학원교학팀에서 신청자에게 아이디, 패스워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안내 메일 발송

3) 안내 메일에 첨부된 매뉴얼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 생성

4)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속 후 학위청구논문 전체를 업로드

5) 학위청구논문에 대한 유사도(%) 검사 시행


라.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 제출 시 유의사항

-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의 지도교수 확인사항 란(유사도(%), 심사논문 총 페이지 수, 지도교수 의견)은 반드시 지도교수가 확인 후 직접기재

- 유사도(%)의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 유사도 수치와 매칭 출처를 지도교수가 검토하고 점검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

- 학생의 실제 학위논문의 페이지 수 와 학위청구논문 유사도 검사 결과(“현재보기”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의 페이지 수가 동일한지를 지도교수가 확인(논문 일부분만 업로드하여 표절을 교묘히 피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함) 




붙임 1. 2023-1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국,영문) 1부.

         2. 학위논문 표절점검확인서(국,영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