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업무 진행 및 대학원생 학사지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조)

등록금연기신청 : 2024.07.17.(수)~09.27.(금)
본등록 : 2024.08.22.(목)~08.8.(수)
추가등록(1차) : 2024.09.03.(화)~09.05.(목) 
추가등록(2차) : 2024.09.23.(월)~09.27.(금)
구제등록(1차) : 2024.10.04.(금)~10.08.(화)
구제등록(2차) : 2024.10.23.(수)~10.25.(금)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계좌 이체(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납부시간: 09:30 ~ 16:30 (은행 영업시간 내)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경우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필요
  *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재학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 통합 9학기 이상인 자)의 경우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차)(2024.09.23.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 재입학생은 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 가능(해당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함.

연구등록 신청기간(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발생자)
   - 1차 신청기간: 2024.07.17.(수) ~ 08.05.(월)
   - 2차 신청기간: 2024.08.28.(수) ~ 09.06.(금)
 * 연구등록 신청 기간 중 시스템 상으로 연구등록이 불가한 경우 이메일로 신청 가능(grad@ajou.ac.kr)
    3) 수료생의 경우 연구등록↔학적유지 간 변경은 수업일수 1/2선까지만 가능 (2023.10.26.(목))
    4) 편입생의 경우“학번”을 기준으로 입학연도를 산출(예: 2014 전기 편입생의 학번이 201300000일 경우 2013년도 기준을 따름)
    5)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과 동일하게 등록금을 납부

협조요청사항: 단과대학 및 학과 차원의 안내 요청
   1)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확인해야함
    2) 수료생(2008~2013학년도 입학자) 중 2023학년도 2학기에 졸업논문 제출 예정인 자는 반드시 연구등록을 신청해야함
    3)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중 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의 경우 반드시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회복신청서를 제출해야함
    4) 수료생 중 장학생(TA 등) 및 전문연구요원에 해당하는 자는 연구등록금을 납부하도록 안내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은 4월/10월 중순 이후 불가하므로 반드시 구제등록(1차)까지 대출 신청 및 실행 처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