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인문대학] 2013학년도 동계 안전점검 실시 안내

  • 에너지시스템학과
  • 이화영
  • 작성일 2013-12-10
  • 조회수 1967

 

2013학년도 동계 안전점검 실시 안내


1. 교내 소방안전관리 관련사항 입니다.

2. 교내 각 실별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견하고 화재 및 사고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하여‘2013학년도 동계 안전점검’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각 부서에서는 점검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점검기간 : 2013.12.12.(목) ~ 12.26.(목) (9일간)

 

 

점검 일정

건 물 명

비 고

12.12(목)

중앙도서관,화공실험동,체육관,학군단,식당동,

대형지반연구동,토목실험동

 

12.13(금)

신학생회관,동관,서관

 

12.16(월)

구학생회관,성호관,에너지센터

 

12.18(수)

팔달관,원천관

 

12.19(목)

팔달관,원천관

 

12.20(금)

다산관,율곡관

 

12.23(월)

종합관,약학관,산학협력원

 

12.24(화)

종합관,약학관,산학협력원

 

12.26(목)

소학회룸, 캠퍼스플라자, 미실시 건물

 

나. 일 정

- 상기 일정은 현장점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점검자

1) 총 괄 : 총무처장 이준섭

2) 점검자 : 시설팀장 안재현 외 7인

3) 각 실 안내 : 각 실 정·부 소방안전관리책임자 및 소속학과 담당자

4) 동아리방 : 학생처 담당자와 동행하여 점검 실시

라. 점검사항

1) 각 실별 자체점검 체크리스트 비치 및 작성

2) 소방안전관리책임자 스티커 출입문 부착

3) 소화기 관리상태

4) 실내 흡연여부

5) 난방용 전열기 사용여부

6) 비접지 및 문어발식 전기콘센트 사용여부

7) 전기배선상태 및 분전반 앞 물건 비치 여부

8) 실험장비 급수배관 및 씽크대 배수배관 연결상태

9) 취사도구 비치 및 위험물질 관리상태

10) 출입문 번호보조키 설치현황

마. 협조사항

1) 소속학과(부서) 담당자 : 소속부서 공간(각 실) 안내

2) 소방안전관리책임자(정,부) : 해당 실 안전점검 참석

3) 총무팀 : 각 실 상주인원 부재 시 비상키 대여

바. 기타

1) 겨울철은 화재 발생 위험이 높으며, 화재 원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전

기히터, 전기장판 같은 난방용 전열기구 사용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열기구 사용 시 사진촬영 및 전체 공지 예정)

2) 점검 시 각 건물의 모든 실(강의실 제외)을 방문 예정이며, 방문 시 부재중

일 경우 사전 연락없이 비상키로 출입문을 열고 들어갈 예정이므로, 해당

학과 및 소속부서에서는 반드시 상기 내용을 각 교수 및 해당 사무실에 미

리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점검기간 중 자리를 비우게 될 경우 원활한 점검을 위하여 출입문을 열쇠

및 보조키 등으로 잠그지 말고 KT 경비장치의 LOCK 기능을 이용하여 잠궈

주시기 바랍니다

4) 점검 시 난방용 전열기(전기히터, 라디에이터 등)를 켜놓고 자리를 비우는

경우가 발견될 경우, 화재 예방을 위해 난방용 전열기를 경고 및 사전연락

없이 수거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붙 임 1. 2013학년도 동계 안전점검 일정표 ------- 1부.

2. 2013학년도 동계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