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학기 개강 맞아 '전체 교수 워크숍' 열려

  • 2022-09-02
  • 5754


2022학년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전체 교수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교의 현안을 공유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 8월31일 오후 연암관 대강당에서 열린 워크숍은 ▲총장 인사말 ▲정년퇴임 교원 기념영상 상영 ▲신임 교원 소개 ▲교내 현안 및 우수사례 공유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현안 발표는 강민철 기획처장의 ▲학과 평가 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김상인 산학협력단장의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제도 및 교원 창업규정 제정 계획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다. 이어, 김용현 불어불문학과장이 대학 주요 현안 우수사례로 ▲인문대학 외국인 유학생 지원위원회를 소개했다.


최기주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융합교육 및 연구 ▲해외대학 연계 강화 ▲아주혁신 로드맵 등의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최 총장은 "교내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 속에서 대학이 본연의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다"며 "소통과 협력은 학교의 비전과 목표에 대한 구성원 간 공감대 형성, 서로의 역할에 대한 이해와 존중 등이 바탕이 되어야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2022학년도 1학기를 마지막으로 퇴임하는 교수들의 기념영상 상영과 신임 교원에 대한 소개 자리도 마련됐다.


아주 강단을 떠나는 퇴직 교원은 11명으로, 문승재 영어영문학과 교수가 명예퇴직하고 장중순 산업공학과 교수를 비롯한 10명의 교수는 정년퇴직한다. 임석철(산업공학과), 신영석(건설시스템공학과), 한만엽(건설시스템공학과), 최승철(신소재공학과), 이해영(전자공학과), 이형천(수학과), 이중섭(수학과), 도수일(생명과학과), 김봉철(사학과) 교수가 정년을 맞아 퇴임한다.


이번 2학기부터 아주 강단에 서는 본교 소속 신임 교원은 13명으로, 이날 워크숍에서는 12명의 교수가 무대에 올라 인사했다. 하종현(기계공학과), 이수목(기계공학과), 정준하(산업공학과), 신영철(산업공학과), 조성범(신소재공학과), 박현지(응용화학생명공학과), 안형욱(건축학과), 정소이(전자공학과), 유리(소프트웨어학과), 신동욱(수학과), 허지연(생명과학과), 이준엽(경영학과), 황선영(다산학부대학) 교수가 새로이 아주가족이 됐다.


<최기주 총장의 인사말>


<2022학년도 2학기 신임 교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