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대학생 해외 연수 '파란사다리' 재개, 美 대학 2곳에 61명 파견

  • 2022-07-08
  • 3195


대학생 해외 연수 프로그램 '파란사다리'가 올 여름부터 재개된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시행하는 '파란사다리'는 우리 학교의 "AFTER YOU - 아주 글로벌 캠퍼스"를 모체로 한 해외 연수 지원 사업이다.  


올해 우리 학교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오는 8월 미국 워싱턴대학(University of Washington)과 케터링대학(Kettering University)에서 진행된다. 총 61명의 학생이 2~3주 동안 영어 교육과 현지 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워싱턴대학 프로그램은 오는 8월1일부터 3주동안 진행되며, 총 34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케터링대학 프로그램은 오는 8월8일부터 2주 일정으로 진행되며, 총 27명이 참가한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파란사다리'에 참가했던 학생들도 올해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한다. '파란사다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중단되었고, 2021년에는 온라인 수강의 형태로 진행된 바 있다.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파견 전 ▲기초 어학 교육 ▲해외 적응 교육 ▲멘토링 ▲진로소양 교육 등을 받는다. 


'파란사다리'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한 취약계층 해외 연수 지원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지원하는 국고 사업이다. 우리 학교를 포함한 전국 10개의 주관대학에서 자교생 및 타교생을 선발하여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파란사다리'는 우리 학교가 지난 2015년 처음 시행한 “AFTER YOU 프로그램 – 아주 글로벌 캠퍼스”의 확대 버전이다. 우리 학교는 어려운 환경 탓에 해외 경험을 쌓기 어려웠던 학생들을 위해  “AFTER YOU 프로그램"을 설계∙실행했다. 학생 파견을 위한 재원은 전액 외부 기금을 통해 마련했고 선발된 학생들은 미국 미시간대학, 존스홉킨스대학, 워싱턴대학과 중국 상해교통대학, 북경이공대학 등에서 해외 경험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