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약학대학-경기도약사회 MOU, 학생 실무실습 연계 추진키로

  • 2022-07-04
  • 1888



우리 학교 약학대학이 경기도약사회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사회 약료 사업과 약대생 실무 실습을 연계해 추진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6월30일 우리 학교 약학관에서 진행됐다. 박영준 약학대학 학장(사진 오른쪽)과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양 측은 교육 자원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약료 사업에 약대생 실무 실습을 연계, 대학의 실무 실습 기간 동안 학생들을 지역사회 약료 사업에 참여시키기로 했다. 실무 실습의 내실화와 질 향상을 위해서다. 이에 경기도 약사회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약학대학은 실무 실습의 지속적이며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박영준 약학대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실습이 더욱 내실 있게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면서  “실무 실습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나아가 약사회와 아주대 약학대학의 발전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약학과 6학년 학생은 제약회사, 아주대학교병원, 지역 약국 등에서 실무 실습을 진행하며 예비 약사로서의 첫 걸음을 시작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약학과 학생들은 지역사회 약료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방문 약료 서비스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등 새로운 약료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