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한국중부발전(주)과 인재양성 및 기술협력 MOU

  • 2022-07-04
  • 2043


우리 학교와 한국중부발전(주)이 과학기술정책 인재양성 및 미래 에너지 기술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6월30일 율곡관에서 열렸다. 우리 학교 최상돈 대학원장과  한국중부발전(주) 이웅천 발전환경처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우리 학교 박병완 교수(전 아주자동차대학교 총장), 이주연 과학기술정책전공 주임교수, 송영서 과학기술정책전공 연구교수와 한국중부발전(주)의  장재창 기술기획부장, 김경화 기술기획부 차장도 함께 자리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과학 기술정책 인재 양성과 미래 에너지 기술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미래 에너지 및 탄소 중립을 위한 정보 공유와 산학 공동 연구 ▲기술 자문이 주요 협력 내용이다. 


최상돈 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아주대와 한국중부발전이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과학기술정책 인재 양성 및 미래 에너지 분야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이 두 기관의 실질적인 융합과 협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웅천 한국중부발전 발전환경처장은 "두 기관이 4차 산업혁명 시대 국가 미래 에너지 기술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한다면 많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