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기계공학과 김재욱 학생, 대통령과학장학생 선발

  • 2022-07-01
  • 2337

우리 학교 기계공학과 김재욱 학생이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대통령과학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잠재력이 풍부한 우수 이공계 인재 발굴 및 육성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리더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 제도이다.


선발 기준은 ▲과학적 토론 능력 ▲사회적 책임감 ▲리더십 등이며 국내 대학 3학년 신규장학생 60명을 선발했다.


김재욱 학생은 특장차 연구개발직으로 근무하며 쌓은 자동차 산업 실무 경험 뿐만 아니라 공학 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했다는 점에서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난 2020년에는 3D 프린트 작동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확산을 차단하는 '3D프린터 유해물질 모집 장치' 특허를 출원하여 도전정신 및 공학을 통한 사회 기여 의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2년에는 대기환경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바탕으로 자동차 타이어와 브레이크 사이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비배기계 미세먼지 포집'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재욱 학생은 "우리 학교에서 수학한 내용을 기반으로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공학자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장학생 선정으로 김재욱 학생에게는 매 학기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250만원의 학업장려비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