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탄소-제로지역에너지센터, '탄소 중립을 위한 지역에너지 전환 포럼'

  • 2022-01-18
  • 3001


우리 학교 기초과학연구소 산하 탄소-제로지역에너지센터가 ‘탄소 중립을 위한 지역에너지 전환 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7일 개최된 이번 포럼은 우리 학교 탄소-제로지역에너지센터가 주관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수원시 에너지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형택 에너지시스템학과 명예교수의 개회사에 이어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이시훈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장의 인사말과 축사가 이어졌다.

  

포럼은 ▲지역에너지전환 ▲수원시 에너지전환 ▲종합토론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에너지 정책 및 기술 전문가, 지자체 에너지 담당 공무원 및 일반 시민이 참석했다.

  

김형택 센터장은 “에너지센터는 수원시의 에너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수원시의 에너지 계획에 근간이 되는 실천 방안 로드맵이 도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에너지센터는 수원시의 지원으로 지난 2021년 8월 아주대학교 에너지센터에 개소했다. 수원시 에너지센터는 2023년 5월까지 지역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위한 산·학·연 및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