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타] 2015학년도 2학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결과보고서 및 인쇄본 제출

  • IT융합대학원교학팀
  • 차은주
  • 작성일 2015-12-10
  • 조회수 4601

석사학위 청구논문 결과보고서 및 인쇄본 제출 안내

 

 

2015학년도 2학기 IT융합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결과 보고서 및 인쇄본 제출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기한내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서

 

1. 제출 기한 : 2015.12.19.(토) 까지 (IT융합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2. 제출 서류 (양식별첨 참조)

 

1)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최종 결과보고서

2) 석사학위 청구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3) 논문표절여부 유사도 self-checking 결과보고서

4) 청구논문 인쇄본 (도서관4, 교학팀1) - 인쇄본 제출방법 및 일정은 아래 내용 참조

 

청구논문 인쇄본

 

1. 학위논문 제출 방법

 

. 제출 절차

1)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접속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

2) 로그인(ID: 학번, PW: 생년월일 앞6자리)

3) 학위논문 원문파일 업로드 (파일 저장시 암호 및 보안 설정 금지)

4) 저작물 이용허락서 동의

5) 관리자 승인 후 저작권동의서 출력 및 자필서명

(dCollection 시스템 제출내역 조회에서 출력가능)

6) 제출 자료를 중앙도서관 정보지원실로 제출

. 제출 자료

1) 책자형 학위논문(심사위원 날인한 복사본) - 석사 4

2) 저작권동의서 1(본인서명 필)

. 제출 기한 : 2016.01.08.()

. 제출 장소 및 시간

1) 중앙도서관 1층 정보지원실 (도서관 남측)

2) 접수 시간 : 평일, 오전10~ 오후4

                   12/31, 오전10시 ~ 오후12시

. 학위논문제출시스템(dCollection) 최초오픈 예정일 : 20151221()

 

참고사항

 

1. 논문 작성시 유의사항!

1) 본문과 목차의 페이지 및 내용이 맞는지 확인한다.

(ex. 목차는 3.5 ~~ 70 p. / 본문은 3.5 ~~ 71 p. )

2) 겉표지, 속표지, 인준서에는 페이지가 없어야 한다. 또한 인준서 다음부터 본문전까지는 로마 숫자 i 부터 시작하고, 본문부터 마지막까지는 아라비아 숫자로 페이지를 매겨야한다.

3) 논문 처음, 중간, 끝부분에 빈페이지가 없어야한다.

4) 온라인 제출 후, 승인이 나면 승인된 파일로 책자논문을 만들어야 한다.

과정: 온라인 제출 -> 인수 -> 책자 제본

온라인 제출 -> 반송 -> 수정 -> 재제출 -> 인수 -> 책자 제본

5) 저작권동의서는 dCollection에 업로드를 하고 인수가 되어야지만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업로드하고 인수가 되면 출력한 후 자필서명을 하고 책자논문을 제출하실때 꼭 가져와야합니다.

 

2. 논문의 구성

- 온라인제출본과 책자형 학위논문은 반드시 내용이 동일해야 함

-겉표지 > 속표지 > 인준지 > 본문(초록,목차,참고문헌,부록 포함)

- PDF(암호 및 보안설정금지), 한글(2007이하 버전), MS워드 - 20MB 이하(파일4개가능)

- 인준서에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의 이름을 반드시 기재할 것(석사3, 박사5)

- 겉표지, 속표지, 인준지에는 페이지번호 첨부하지 않을것 / 인준지 이후부터 논문시작 전까지 로마숫자 페이지번호/ 논문시작부터 아라비아숫자 페이지번호

 

 

 

 

IT융합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