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석사학위청구논문제출자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시행
- 정보통신대학원교학팀
- 정보통신대학원교학팀
- 작성일 2024-06-12
- 조회수 585
안녕하세요.
정보통신대학원입니다.
정보통신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2023년 후기 졸업예정자/2024년 8월 졸업) 석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자는
의무적으로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1. 시행사항 :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 제출자 표절 체크 의무 시행
2. 시행시기 : 2024년도 1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제출시
3. 신청 및 이용절차
1) 논문담당자에게 메일로 신청
- Ajou논문표절검증시스템 <thesis@ajou.ac.kr>
- 기재사항 : 학과, 전공, 학번, 성명, 본교이메일사용(교내메일 :@ajou.ac.kr), 사용목적(논문 유사도 체크)
- 반드시 교내메일을 사용해야 하며, 타메일 사용시는 계정이 삭제됨(Naver, Daum, Google 등).
2) Ajou논문표절검증시스템 담장자가 Class ID, PW 안내
3) 교학팀의 안내내용을 토대로 Turnitin 접속하여 계정생성
4) Class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 → 제출버튼 클릭 → 청구논문 업로드
(청구논문 업로드시, 한글파일은 깨질 수 있으므로 한글에서 작성하였을 경우 PDF로 변환하여 업로드 할 것.)
5) 석사학위청구논문 유사도(%) Self Checking
4. 결과 제출 및 지도교수 확인
구분 | 제출기한 | 제출서류 | 비고 |
Self Checking 결과제출 | 공개심사보고 전까지 | -Self Checking 논문전문 -디지털 수령증 | -지도교수에게 제출 -프로그램에서 출력 |
Self Checking 결과확인 | 최종심사보고일 전까지 | -지도교수 확인서 (소정 양식) | 지도교수 확인 |
※ 지도교수가 공개심사시에 심사위원회에 보고(심사위원회에서 수정 및 보완여부 판단)
5. 청구논문심사결과 제출시 관련자료 제출
- 디지털수령증, 유사도(%)가 표시된 페이지(프로그램에서 출력 후 제출)
- 석사학위청구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지도교수 확인)
이와 관련된 사항은 교학팀(031-219-1829)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