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공지사항
  • 2024-2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 모집 안내(~8.25)

    2024-08-21

    장애학생의 원활한 학교생활을 도와줄 학생(교육지원인력)을 모집합니다. 아래의 사항들을 참고하여 장애학생 지원활동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선발 시 교내 국가근로나 면학장학생으로 중복지원 불가 ※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 장애대학생 봉사유형으로 활동하게 되며 “소득분위 배제” - 아 래 - 1. 신청기간 : ~ 2024.08.25.(일) 까지 2.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3. 모집내용 나. 편의지원(식사보조) 연번 요일 시간 장소 활동내용 4 수 12:00~13:00 교내 어디서나~ 식사보조(배식 및 퇴식) 7 목 12:00~13:00 9 금 13:30~14:30 4. 교육지원인력 매칭 기준 가. 동성 교육지원인력 우선매칭: 추후 성희롱 및 성폭력 관련 교육 필수 다. 생활 교육지원인력(편의지원) - 장애학생 희망 교육지원인력, 장애학생 거주지 근처 또는 같은 기숙사 학생 우선 매칭 - 위의 사항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장애학생과 공강 시간이 겹치는 학생으로 매칭 5. 선발절차 가. 신청서 및 시간표 이메일 접수(csd@ajou.ac.kr) → 서류심사 → 면접 → 공지 및 개별 통보 나. 면접일시 : 8.26(월) ~ 8.27(화) 다. 면접 시간 : 개별 안내 예정 라. 면접 방법 : 비대면 면접(zoom) 마. 합격자 발표 : 2024.8.27.(화) 문자 및 홈페이지 공지(탈락 시 개별 안내 없음) 6. 활동 혜택: 시급 11,000원 (한국장학재단 근로 장학금 9,860원 + 면학장학 1,140원 = 11,000원) 7. 기타 의무사항 가. 교육지원인력 오리엔테이션(사전교육) 1회 참석 필수(8월 말예정) 나. 온라인, 오프라인 출근부 작성 및 제출 다.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필수교육 이수 라. 장애학생지원실 교육지원인력 관련 행사 참석(간담회 등 1회 이상) 10. 문의 - 전화: 031-219-1540, 1556, 1996 - 이메일: csd@ajou.ac.kr

  • 2024-2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 합격자 발표(2차-학부 재학생)

    2024-08-20

    2024-2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 모집에 지원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재학생 교육지원인력(국가근로 장애대학생 봉사유형)의 선발결과를 첨부하오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권센터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1556/1996

  • 2024-2학기 우선수강정정 신청 안내(8.26~8.27)

    2024-08-19

    2024-2학기 우선수강 정정 신청 접수합니다 1. 신청기간: 08.26.(월) ~ 08.27.(화) 2. 신청방법: 첨부파일을 다운 받은 후 요청서를 작성하여 장애학생지원실 메일(csd@ajou.ac.kr)로 제출 * 학번, 과목코드 등 정확하게 확인 후 기재바랍니다! ※ 수강정정 요청 과목 중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고, 해당학과의 확인절차가 필요하니 기간 내에 꼭 제출 바랍니다.

  • 2024-2학기 수업협조문 신청(~8.25)

    2024-08-19

    2024-2학기 수업협조문 제출 안내 1. 목적: 중증장애로 인해 협조가 필요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수강 교과목의 교수님께 장애정보제공, 협조 및 안내사항을 사전에 전달하여 원활한 수업활동을 보조함 2. 수업협조문 제출 대상 - 우선수강 신청을 한 학생 - 교육지원인력 학습 지원을 신청한 학생 - 중간/기말 고사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 수강 전, 담당교수님께 수업관련 요청 사항이 있는 학생 3. 신청기간: 2024.08.20.(화)~08.25.(일) 4. 신청방법 - 수업협조문 신청서 제출(첨부파일) + 휠체어전용 책상 배치가 필요한 경우 수강내역 첨부 -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제출(csd@ajou.ac.kr) 5. 유의사항 - 접수기간 이후 접수 불가 - 중간/기말고사 지원 요청서는 수업협조문을 제출한 학생에 한해 지원 가능하니 시험관련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꼭 제출바람

  • 2024-2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 합격자 발표(2차-대학원생)

    2024-08-19

    2024-2학기 장애학생 교육지원인력 모집에 지원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대학원생 교육지원인력(일반 교육지원인력)의 선발 결과를 첨부하오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에게는 개별 연락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권센터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 1556 / 1996

READ MORE
자료실
  • 2024년 장애학생지원계획 안내

    2024-03-11

    2024학년도 장애학생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2023-12-28

    [장애학생지원실 장애학생 등록 신청 안내] 1. 등록절차 장애학생 등록 신청서 및 구비서류(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복지카드 등)지참 → 장애학생지원실 방문 →개별 상담 *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지만 담당자와 개별 상담후 등록이 완료됩니다 * 장애유형 및 장애정도에 따라 요청한 내용과 실제 지원내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문의: 장애학생지원실 ☎ 031-219-1540, csd@ajou.ac.kr

  •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

    2023-05-22

    학습기자재 대여신청서입니다. 대여를 원하는 학생은 작성후 장애학생지원실 또는 이메일(csd@ajou.ac.kr)로 제출하세요

  • 2023 장애학생 지원계획 안내

    2023-02-28

    아주대학교 장애학생지원실 담당자입니다. 2023학년도 장애학생을 위한 지원 계획안을 공지합니다.

  • [카드뉴스]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

    2022-05-06

    도현쌤이 알려주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대표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 (해당페이지 클릭 시 상세하게 활동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자료 정리, 학습자료 수집, 이동지원, 생활지원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과 연결되어 학습, 생활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는 봉사자입니다. 매주 장애학생들을 지원하며, 해당 주에 진행한 교육지원 활동을 주차별 출근부에 성실이 기입해야 합니다. 매월 종합수기 출근부 제출을 해야하고, 과잉 시간 입력은 해서 안됩니다. 또한 월 1회 출근부를 대면 확인 해야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은 해서는 안되고, 활동 중에 부득이한 상황이 생길 경우 장애학생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접촉이 발생한다면, 장애학생지원실 혹은 인권센터, 성평등상담소 또는 관련 기관에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인력은 장애학생의 학습, 이동권에 지원을 성실히 진행하고 활동에 문의사항은 장애학생지원실 031-219-1540 또는 1556으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수기출근부는 0월 0주차 수기출근부 제출(홍길동)으로 통일하여 메일을 발송하고 제출일은 매주마다 제출해야 하고, 종합수기출근부의 경우 매월 전체 내용을 기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대필자료는 강의에서 진행된 내용을 기입해야 하며, 수업이 종료된 후 별도로 정리하여 장애학생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수기 출근부 및 대필자료는 메일로 발송해야 하며, 장애학생을 참조 지정 후 장애학생지원실 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 csd@ajou.ac.kr 온라인 출근부는 국가 근로만 해당 됩니다. 기입은 강의 당일에 작성해야하고 당일에는 근로학생이 스스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론 어플리케이션, PC 등록 방법을 본인이 한국장학재단에 등록 후 입력을 해야합니다. 사용 방법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이 불가능 한 경우,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정요청 또는 장아핵생지원실 메일로 사유와 함께 수정요청 내역을 상세히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임의기록은 하지마시고, 유형별 근로활동에 근거하여 임의 해석 후 근로활동을 하시지 마세요. 장애학생지원실 출근부 담당 선생님과 근로 인정 여부 상의 후 기록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로 임의 해석 후 활동을 진행하였으나 인정되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지 않아 시간을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교육지원인력 파헤치기 끝! 텍스트의 경우, 이미지 내용을 변환된 자료입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