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4-2학기 화공종합설계 지원금 관련
- 공과대학교학팀
- 신보람
- 작성일 2014-10-10
- 조회수 10615
2014 LINC 캡스톤 디자인 지원사업 추진안내 |
1. 추진목표
- 2014학년도 LINC사업 핵심성과지표(캡스톤 디자인 이수학생 비율) 달성률 제고
-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및 협업능력 배양
- 현장수요 지향적 교육과정 확산으로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재 양성
- 공학계열 다학제간 융복합 캡스톤 디자인 활성화 및 기업연계 지원 확대
- 비이공계열로 확산하여 전 분야의 학생들을 창의적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육성
구 분 |
2013학년도 기준값 |
1차년도(2014.05~2015.02) |
캡스톤 디자인 참여 학생 수 |
1,011 |
1,203 |
3,4학년 재학생 수 |
3,438 |
3,438 |
캡스톤 디자인 이수학생 비율(%) |
29.4 |
35.0 |
2. 성과지표
※ 기준값 설정근거: 참여학과의 3, 4학년 재학생 대비 캡스톤디자인 이수학생 비율(1,011/3,438*100)
3. 캡스톤 디자인 지원 내용(공통)
① 지원대상: LINC사업 참여단과대학 종합설계(Capstone Design) 정규교과목 수강생(3~4인이상 팀으로 구성)
② 지원항목: 재료비, 문헌 구입 및 제본비 등 시작품제작비 및 전문가 자문비(멘토링비)
③ 지원금액: 학생 1인 50,000원 기준
- 지원금은 팀별 인원의 합산금액 범위에서 신청 가능함(예시; 50천원/1인*4인=200천원)
④ 지원방법: 경비사용후 매달 지출내역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팀별 대표학생 통장으로 계좌이체)
⑤ 신청방법: 팀별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학과(또는 T.A)에서 취합 후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신청
※전문가 자문비(멘토링비)는 지원금액 외 추가지급 (회당 100,000원/최대4회/1회 2시간 이상)
4. 과제비 사용 주의사항
① 대표학생 명의의 체크카드 결제가 원칙이며, 팀별 신청금액을 대표학생 통장에 계좌이체하여 지급
- 부득이한 경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업자번호(124-82-14602)가 포함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
(본 LINC사업비가 국고지원사업인 사유로‘간이영수증’은 절대 지원불가)
- 세금계산서, 계산서 발급 시 [공급받는 자] 기재사항 (아래 표의 내용 필수)
※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는 반드시“영수”로 기재되어 있어야 함. |
② 온라인 구매시 대표학생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결제
③ 비용 사용에 따른 지출증빙은 <서식2-2>에 영수증 부착하여 제출(학과에서 취합하여 매달 5일까지 센터로 제출)
④ 영수증 제출시 세부 구입내역이 기입되어 있어야 인정(내역 없을시 거래명세서 첨부)
⑤ 구매 불가능 품목 집행시 지원금 지급 불가하며 초과 집행 시 각 팀에서 부담
⑥ 학과별 특성에 따라 시제품 제작 등 캡스톤디자인 수행에 필요한 경우 <서식3>구매신청사유서 제출후 구입가능
※추후 연구재단 사업비 정산에서 지적 또는 환수사항 발생 시 학과에서 행․재정적 책임을 지도록 함
5. 캡스톤디자인 지원비 세부항목
구 분 |
내 용 |
증빙서류 |
재료비 |
-캡스톤디자인 목적 및 과제수행에 필요한 재료 구매 -완제품, 범용성 장비 등 구입 불가하며, PC부품 구입시 과제수행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만 인정 |
- 영수증 (세부내역 없을시 거래명세서 함께 첨부) - 구매신청사유서(PC부품 구입시) |
문헌구입 및 제본비 |
-과제와 직접 관련성이 있는 도서만 구입가능 -결과보고서 및 참고자료 복사, 제본비용 |
- 구매도서 표지(앞,뒤)사진 - 인쇄물 표지 및 목차 사진 |
전문가 자문비 |
-주제 관련분야 전문가에게 자문받을 경우 지도위원에게 전문가 자문비 지급가능(별도지원) |
- 전문가자문비 신청서 - 지도위원 신분증사본/계좌사본 - 지도보고서 및 평가서 |
지원 불가 항목 |
- 범용성 장비 및 공통성 연구기자재 - 개발용을 제외한 컴퓨터 및 주변기기 - 과제수행목적 외 사무용품(A4용지, 공CD, 잉크카트리지 등), 외장하드, USB 및 현금환원 가능한 재료 등(단, 학과 특성상 지도교수 및 학과장이 인정하는 경우는 학과책임 하에 지원 신청) - 연구과제 수행과 관련없는 기타재료 구입 - 물품배송비는 영수증에 포함된 경우에 한하여 지원 가능 |
6. 2014 LINC 캡스톤디자인 과제일정 및 운영절차
- 과제신청기간: 2014.09.01.~10.10
- 과제수행 및 지원비 청구기간: 2014.09.01~12.26(결과보고서 제출)
<캡스톤디자인 운영 프로세스> |
|||||
|
|
|
|
|
|
1단계 |
|
교과목 개설 및 수강신청 |
|||
|
|
|
|
? |
|
2단계 |
|
팀구성 및 주제선정 |
|
<서식 1> |
캡스톤디자인 과제계획서 |
|
|
|
|
? |
|
3단계 |
|
과제수행 및 재료비 지원(후지급) |
|
<서식 2-1> <서식 2-2> <서식 3> |
캡스톤디자인 지원비 지급신청서 영수증 첨부지 캡스톤디자인 구매사유서 |
|
|
|
|
? |
|
4단계 |
|
멘토 참여 |
|
<서식 4-1> <서식 4-2> <서식 4-3> |
캡스톤디자인 전문가자문비 신청서 캡스톤디자인 학생지도 보고서 캡스톤디자인 학생지도 평가서 |
|
|
|
|
? |
|
5단계 |
|
과제 종료 |
|
<서식 5-1> <서식 5-2> <서식 5-3> |
캡스톤디자인 결과보고서 캡스톤디자인 수행사진 설문지 |
|
|
|
|
? |
|
6단계 |
|
학 생 평 가 (학과 자체평가후 추후 캡스톤디자인 공모전 개최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