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학과 전체

[기타] (연장공고)(12/10까지) 2021학년도 동계 공학인턴십 수강안내[건축공학전공]

  • 공과대학교학팀
  • 박지영
  • 작성일 2021-11-19
  • 조회수 1433

< 2021학년도 동계 공학인턴십 수강안내(건축공학전공) >

 

건축학과는 날로 심화되는 취업 경쟁에서 진로 개발을 위한 학부생 개인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방학 기간을 이용한 학부생들의 실무 현장 인턴십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2021-동계 계절 공학인턴십을 수강하고자 하는 건축공학전공 학생은

20211203(화)까지 박지영 조교 이메일(wldud@ajou.ac.kr)로 제출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를 제출한 학생들의 동계 계절 공학인턴십 수강신청은 학과에서 일괄 처리해드릴 예정입니다.

 

 

[제출 서류]

- 참여 신청서(양식 첨부)

- 자기소개서(양식 첨부)

- 성적증명서

- 본인 통장사본

- 본인 신분증 사본

 

[서류 제출 기한]

- 202112월 10(금)까지 박지영 조교 이메일(wldud@ajou.ac.kr)로 제출 서류 제출

 

 - 아 래 -

 

1. 취지: 본인이 생각하는 진로에 대해 실무적인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고

진로개발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추진할 수 있도록 유도함.

 

2. 인턴십 기간: 2021.12.30 ~ 2022.02.28 (동계 방학 중)

- 18시간, 40시간을 기준으로 연속적으로 실시

(최소 420, 160시간 이상 / 건축공학전공은 4주로 한정)

공휴일은 실습기간에 포함하지 않음

 

3. 내용: 동계 계절학기에 공학인턴십을 수강신청(학과에서 일괄 신청)하여, 방학 중 최소 4주의 인턴십 을 수행하고 2022학년도 1학기 개강 전 인턴십 내용에 대해 발표/토론을 통해 그 내용을

타 학생들과 공유함으로써 '공학인턴십1' 전선 3학점을 취득함(인턴십 내용 발표일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건축학전공에 한하여 공학인턴십1을 기수강한 경우 공학인턴십2를 수강하며,

공학인턴십2는 교양학점으로 인정됨에 유의바람).

 

 

4. 지원자격 및 대상

. 건축공학전공 3학년 이상 재학생

. 4학기 이상 이수한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학점이수 필수

. 학적유지자, 수료생은 불가

. 정규학기초과학생의 경우 졸업연기신청 후 3학점만 이수가능

. 2022.2월 졸업예정자는 3학점만 인정(1월말 실습완료 원칙)

바. 신청 당시 휴학생일 경우 2022.1학기에 반드시 복학해야 함

 

 

5. LINC 사업단 지원: 3학점 이수 - 40만원, 6학점 이수 - 80만원 지급

(별도로 기업에서 현장실습지원비가 지급 될 수 있음)

- 공학인턴십 교과목에 대한 수강료는 학생 부담금 없음

- 지원금 중 기타소득세액(4.4%) 공제 후 LINC사업단에서 학생 본인명의 계좌로 지급

- 실습 신청 시 지원금 수령 계좌정보 제출 필수/중도포기 시(학점 미이수 시) 지원금 반납

 

6. 장학 : 학과 인턴장학금(최대 60만원) 지급

* 학과가 인턴기간동안의 학생활동비를 지원하는 제도

* 이중수혜는 불가함으로 LINC사업단이나 인턴기업으로 부터 받은 지원금은 제외하고 지급

* LINC 사업단 지원금과 인턴기업 지원금의 합계가 100만원 이상일 경우 인턴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음

* LINC 사업단 지원금과 인턴기업 지원금의 합계가 100만원 미만인 경우, LINC 사업단 지원금+인턴기업지원금+학과 인턴장학금의 총액이 100만원에 한해서 인턴장학금을 지급

 

예시) 3학점 이수(40만원)+기업 지원금(40만원) 받을 경우 -> 학과 인턴장학금 20만원 지급

3학점 이수(40만원)+기업 지원금(80만원) 받을 경우 -> 학과 인턴장학금 지급 X

 

7. 담당교수: 건축공학전공 - 김진영 교수님

 

 

※ 이번 공학인턴십부터 본인이 기업섭외하는 것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학과에서 기업 섭외 후 현장 배정될 예정입니다.

 

※ 학점 이수와 관련하여 추후 추가 공지가 있을 예정입니다.

 

다만, 섭외된 기업의 수보다 배정이 필요한 학생이 더 많을 경우, 배정이 불가능하여 해당학기에

현장실습을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서류 및 자세한 안내는 인턴십 선발 후 개별 발송되는 메일을 확인 바라며,

기타 인턴십 관련 절차나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031-219-1530)에 문의 바랍니다.

 

2021. 11. 19

 

건 축 학 과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