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대학원 스마트융합건축학과

2023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안내 (연구등록 및 학적유지등록)

2023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료생 등록안내

(연구등록 및 학적유지등록)

 

1. 대상자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수료생

  ※ 수료생은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연구등록비 또는 학적유지비를 납부해야 함

  ※ 아래 수료생은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연구등록비 미납시 졸업 불가)

    장학생(TA 및 전문연구요원(전문연구요원이 연구등록하지 않을 시 전문연구요원 편입 취소됨)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 (등록금 납부 시에만 연구인건비 지급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반드시 참여 과제 기준을 확인 한 후 등록해야 함)

 

 

2. 수료생 등록 구분

 

입학년도

학적유지비(수업료 3%)

연구등록비(수업료 5%)

2007학년도 이전 신입학생

-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2008~2013학년도 신입학생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학위취득학기에 납부

2014학년도 이후 신입학생

-

수료 후 학위취득 직전학기까지

매학기 납부

 

  입학년도 및 등록 목적에 따라 연구등록/학적유지 대상자로 구분

  연구등록비 및 학적유지비는 장학 적용대상이 아님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되며졸업 등의 사유로 연구등록이 필요할 경우 [연구등록 신청]을 해야함

 

 

3. 연구등록 신청

  가신청 대상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등발생자

    ※ 2014년 이후 입학자연구등록금 고지서 자동 발급

    ※ 청구논문 제출기한 초과자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회복신청서 제출 시 대학원교학팀에서 일괄 연구등록신청 예정(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나신청 기간

 

  1차 신청기간: 2023.07.18.() ~ 08.07.()

  2차 신청기간: 2023.08.30.() ~ 09.08.()

 

  다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서비스

장학/등록

연구등록신청

사유입력 및 신청 클릭

 

  라기타

    신청기간이 등록금 납부기간과 겹치는 경우 시스템을 이용한 연구등록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며이 경우 이메일(grad@ajou.ac.kr)을 통해 연구등록 신청(학번학과성함연구등록 사유 기재)

    연구등록 신청 후 연구등록비(수업료 5%) 고지서 출력 여부를 반드시 확인

 

4. 수료생 등록기간

 

구분

등록금 납부 기간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등록연기신청

2023.07.19.() ~ 09.29.()

-

본등록

2023.08.21.() ~ 08.25.()

2023.08.16.() ~ 08.25.()

추가등록(1)

2023.09.04.() ~ 09.05.()

좌동

추가등록(2)

2023.09.18.() ~ 09.22.()

좌동

구제등록(1)

2023.10.04.() ~ 10.06.()

좌동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5.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등록금납부확인서

등록금납부연기신청

신청 클릭

 

  등록금 고지서 출력바로가기 ☞ [CLICK]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바로가기 ☞ [CLICK]

    ※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6. 납부 방법

  납부 방법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신용카드 불가)

  납부 시간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신용카드 불가

  유의사항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7. 2023학년도 등록금                                                           (단위)

 

 계열

수업료(재학생)

연구등록비(수료생)

학적유지비(수료생)

공학계열

6,576,000

328,000

197,000

이학계열

5,684,000

284,000

170,000

인문사회계열

4,943,000

247,000

148,000

약학계열

7,120,000

356,000

213,000

의학계열

7,664,000

383,000

229,000

금융공학과

6,199,000

309,000

185,000

 

  ※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에 준하여 등록금 납부

 

 

 

 

 

8. 기타 사항

  가연구등록 전산 신청이 불가한 경우에 한하여 이메일 신청 가능

    1) 이 메 일: grad@ajou.ac.kr (연구등록 신청 기간 내 접수된 건에 한하여 반영 가능)

    2) 작성방법2023-2학기 연구등록신청” 성명 학번 기재

                ) 2023-2학기 연구등록신청 홍길동 201325333

  수료생 등록 변경 시

    1) 착오로 인한 오납의 경우 연구등록금↔학적유지비 간의 변경은 2023.10.26.()까지 가능 (수업일수 1/2선까지)

    2) 등록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대학원교학팀(grad@ajou.ac.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재내용 2023-2학기 수료생 등록변경 요청” 요청내역 사유 학번 성명 )

  학자금 대출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의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매년 4/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