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융합네트워크학과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AI융합네트워크학과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4.1119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수시)전형 실시 안내
2025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변경 (수시)전형 실시를 안내드립니다. 석사과정 재학생 중 석·박사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 내용 및 공지사항을 확인하신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1. 지원자격 1) 본교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 중인 자로 한 학기 이상 이수한 자 2) 석사과정 지도교수 추천자 2. 전형일정 - 지원서 접수: 2024.11.26.(화) 09:00 ~ 2024.12.06.(금) 17:00 - 서류전형 및 면접: 2024.12.16.(월) ~ 2024.12.27.(금) - 합격자 발표: 2024.01.16.(목) 3. 제출서류 1) 학위과정변경 지원서 1부 2) 성적증명서 1부 4. 제출처: 대학원 교학팀(율곡관 305호) 5. 전형료: 면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4.1112
[대학원]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수료연기 신청 안내(~12/13(금))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수료연기 신청을 안내드리오니, 해당 학생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5년 2월 수료대상자로서 다음 학기에 재학생 신분 유지가 필요한 학생 (전문연구요원 신청 등 사유) 2. 신청방법: [붙임1] 수료연기 신청서 학과 사무실 제출 (이메일 or 방문 제출) 3. 신청 기한: 2024.12.13.(금) 까지 4. 유의 사항: 수료연기자는 수료요건이 충족되어도 수료불가로 처리되어 학적 상태가 재학으로 유지됨에 따라 다음 학기 재학생 등록(등록금 납부) 의무 발생 문의사항: ajousw05@ajou.ac.kr / 031-219-2645
-
2024.1015
대학원 2024학년도 2학기 수업 중간설문 참여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업의 중간설문 조사를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설문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설문기간: 2024.10.10.(목) ~ 2024.10.23.(수)까지 2. 대상과목: 2024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일반대학원 과목(연구과목 제외) 3. 수업 중간설문 참여 방법: 포탈 로그인→학사서비스→교과수업→중간설문 *유의사항: 개별문항 평가 후 저장하지 않으면 개별문항의 평가점수가 반영되지 않음 4. 기타사항 - 수업 중간설문 조사는 익명으로 진행되지만, ajou메일 계정으로 로그인 필요 - 수업 중간설문 참여 여부는 학기말 학생의 성적 확인과 무관함(학기말 수업평가 별도 진행)
-
2024.1119
- 학과 공지사항
-
2024.1030
2024년도 '연구실 안전의 날' 행사 개최 안내
본교 연구실 안전에 대한 전 구성원의 관심을 고취하고 연구활동종사자 안전 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연구실 안전의 날'행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목 적 - 본교 연구실 안전에 대한 전 구성원의 관심 및 연구활동종사자 안전 의식 제고 - 연구활동종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안전관리 활동 보상체계 마련 - 연구실 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안전교육 이수율 상승 도모 2. 일 시 : 2024.11.4.(월) ~ 11.8.(금) 3. 행사 주요내용(상세 내용 및 참여방법은 붙임1 참조) 번호 일시 행사명 참여 대상 상금 및 상품 지급 1 11.6.(수) 15:00 연구실 안전 스마트 퀴즈 대회 24년도 2학기 연구실 안전교육을 이수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 (11.5.(화)까지) 1위 : 30만원 2위 : 20만원 3위 : 10만원 4~6위 : 5만원 7~10위 : 1.5만원 상당의 상품 2 11.4.(월) ~ 11.8.(금) 출석체크 & OX퀴즈 전 구성원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30인 추첨) 홍보물 인증샷 이벤트 1~2만원 상당의 상품(학부생 20인 추첨) 연구실 공동 상품(연구실 5개실 추첨) 3 4 6행시 이벤트 3~5만원 상당의 상품 (우수자 4인 선정) 5 아차사고 요인 발굴 이벤트 3~5만원 상당의 상품 (우수자 4인 선정) 6 연구실 일상점검 이벤트 교내 중·고위험 연구실 치킨 기프티콘(3개실 추첨) 7 11.7.(목) ~ 11.8.(금) 체험 안전 교육 (13:00 ~ 17:00) 전 구성원 각 체험별 선착순 사은품 증정 * 혜강관 1층 강의실에서 진행 8 ~11.8.(금) 안전교육 이수율 이벤트 각 학과 안전교육 담당 직원 3~5만원 상당의 상품 (이수율 상위 4개학과 담당자) 9 11.11.(월) ~ 11.15.(금) 만족도 설문조사 학부생 및 대학원생 기프티콘(20인 추첨) 4. 기타사항 - 출석체크 & OX퀴즈 당첨자는 11.17(일)까지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함.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상금 지급 시 공제됨.
-
2024.1030
2024년도 '연구실 안전 공모전' 개최 안내
연구실 안전 및 사고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연구실 안전문 화 확산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연구실 안전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1. 목 적 - 연구활동 종사자의 연구실 내 위험 요소 인식 및 안전의식 고취 -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 - 자발적인 공모전 참여를 통한 연구 활동 종사자의 연구실 안전 실천 장려 - 공모 작품을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하여 연구실 사고 예방 2. 공모 분야 : 사진(포스터), 숏폼(짧은 영상), 정책 제안 3. 공모 주제 - 연구실 안전관리에 대한 교내 구성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 연구실 내 안전관리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 연구실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 - 기타 연구실 안전 문화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하는 내용 - 교내 연구실 안전과 관련한 개선 사항 및 제안 사항 등 4. 공모 방법 가. 참여대상 : 아주대학교 학부생 및 대학원생(의과대학 및 간호대학 소속 제외) *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여 나. 제출기간 : 2024.11.4.(월) ~ 11.15.(금) 다. 제출방법 : 이메일 제출(subinkim@ajou.ac.kr) 또는 방문접수(율곡관 302-1호) 라. 심사방법 : 안전관리센터 내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응모작 심사 마. 시상방법 : 2024.12.4.(수)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수상자 개별 통지 예정 5. 활용방안 - 교내 연구실 안전 홍보자료 및 연구실 안전교육 자료로 활용 - 학교 홈페이지 및 연구실 안전관리시스템에 게시 - 교내 연구실 안전 정책 수립 시 반영 및 안전관리센터 행사에 활용 6. 시상 규모 구분 사진(포스터) 숏폼(짧은 영상) 정책 제안 최우수상 1명, 500천원 1명, 700천원 1명, 400천원 우수상 2명, 350천원 1명, 500천원 1명, 300천원 장려상 3명, 250천원 2명, 300천원 2명, 200천원 7. 기타 사항 - 심사 결과에 따라 적합한 수상작이 없는 경우 수상 작품 수는 조정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지급 시 공제 됨. - 2개 이상 분야에 중복 참여 가능하나, 중복시상은 하지 않음.
-
2024.1022
[KAIST] 2024 KAIST XAI Tutorial Series 참가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KAIST 설명가능 인공지능연구센터입니다. 2024 KAIST XAI Tutorial Series 참가 신청 안내드립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XAI의 주요 알고리즘부터 최신 연구 동향에 이르기까지, 7일 동안 16개의 발표 세션으로 알차게 구성되었습니다. AI 연구자 및 실무자는 물론, AI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제목: 2024 KAIST XAI Tutorial Series 기간: 2024. 11. 05(화)~ 11.22(금) 매주 화&목 오후3-5시, Day7(22일)은 금 오후4-6시, 총 7회 장소: Hybrid, KAIST 김재철AI대학원 성남연구센터 & 온라인(Zoom) 행사홈페이지: https://xai.kaist.ac.kr/Tutorial/2024/ 사전등록: http://bit.ly/3Y5JXnj ※사전등록하신 분께 온라인 참석용 Zoom Link를 보내드립니다. ※문의: 정유미 (ym123@kaist.ac.kr|031-8022-7529)
-
2024.1030
- 학과 자료실
-
2024.0503
박사학위 청구논문 관련 서류
<심사원 제출 시>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반드시 포털 학사 서비스에 논문 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해당자에 한함) 4.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5. 논문제출자 이력서(자유양식)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확정인 경우에는 [6-1. 게재확인서] 제출 *게재미정(미확정)인 경우에는 [6-2.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학회에서 발급가능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또는 게재예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각 1부)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논문심사 결과 제출 후> 9. 심사 결과 서류(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논문 표절 점검확인서)
-
2024.0503
석사학위 청구논문 관련 서류
<심사원 제출 시>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반드시 포털 학사 서비스에 논문 등록 후 양식을 출력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3. 대체실적 심사원 (해당자에 한함) 4.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해당자에 한함) 5. 해외체류 심사위원 논문심사 참여원 (해당자에 한함)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게재확정인 경우에는 [6-1. 게재확인서] 제출 *게재미정(미확정)인 경우에는 [6-2. 지도교수확인서] 제출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학회에서 발급가능한 [게재예정증명서] 제출 (또는 게재예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일) *투고/발표 예정인 경우에는 [6-3. 투고/발표예정서 제출] *발표를 한 이후에는 [6-4. 발표확인서] 제출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각 1부) 8.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논문심사 결과 제출 후> 9. 심사 결과 서류(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논문 표절 점검확인서) <전자공학전공의 별도 필요 서류> - 논문심사요건 확인서(전자)
-
2021.0215
[대학원 AI융합네트워크학과] 2021-1학기 수강신청 관련 동영상 안내
2021-1학기 수강신청 관련 안내 동영상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주대학교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시청이 가능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GEJmt1_T9vlpVjv-_k_ckngW7sOKBNxj/view?usp=sharing
-
2024.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