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 [대학혁신지원사업]2주기 주요사업 및 '교육혁신 선도학과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 관리자
  • 2022-07-29
  • 554

본교 2주기(2022~2024) 대학혁신지원사업 자율혁신계획을 공유하고, 사업 추진에 대한 구성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설명회가 7/14(목)에 개최되었다. 본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과 방학 중임을 고려하여 실시간(Zoom) 화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1부는 2주기 혁신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회로 진행되고, 2부는 '교육혁신 선도학과 육성사업' 운영안에 대한 소개 및 의견 수렴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교육, 연구, 산학협력, 기타(국제화) 분야에 대하여 각 실무부서 부서장 및 팀장이 설명을 진행하였으며,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육평가인증센터, 연구팀, 창업지원팀, 국제교류팀, 유학생입학팀에서 발표를 맡았다. 


'교육혁신 선도학과 육성사업'은 2주기 교육영역 대표 사업 중 하나로, 

1) 우리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목표에 부합하는 교육 혁신을 Bottom-up 방식으로 학과(전공) 차원에서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사회 수요에 대응하는 전공교육 혁신 및 학과(전공) 특성을 반영한 전공교육 혁신 모델을 공모를 통하여 선정하고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본 설명회에는 교직원 88명이 참가하고, 특히 2부 순서에는 본 사업에 대한 학과의 관심을 증명하듯 22개 학과에서 교원 1인 이상이 참여하였다. 2023학년도 지원학과 선정을 위한 절차가 하반기에 진행되며, 그 1단계로 8/31까지 예비신청서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