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남지은
- 2025-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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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개인정보 보호법 및 교육부 관련 지침에 따라,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와 정해진 절차에 의해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 학생증 신청 절차
나. 모바일 학생증 이용 안내
- 기능: 일반학생증 기능과 동일
- 이용 방법: Google Play Store 혹은 App Store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다운로드 (ID 및 PW는 포털과 같음)
- 가능 시기: 통합 ID 신청 및 개인정보 동의 완료 후부터 사용 가능
다. 학생 개인 신청 또는 학과 일괄 발급 가능 여부
※ 일괄 발급 불가 사유 : 학생과 학과 동시 신청 시 2장이 발급되어 (출입 권한은 마지막에 발급된 카드만 사용 가능) 학생이 가지고 있는 카드 사용이 갑자기 중지되어 불편을 겪는 일이 多
또한, 버려지는 학생증으로 인한 카드 구매 비용 발생. (불필요한 지출 증가)
라. 협조 요청 및 안내 사항
- 통합 ID 및 학생증 신청 안내는 2025년 2월 24일(월) 오전 중 본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예정이오니, 신입생들의 문의가 있을 시 공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기간 내에 접수된 학생증만 일괄 발급 후 각 교학 팀으로 배부할 예정이오니,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로 방문해 주시고, 많은 수량으로 인한 보관의 어려움이 있으니 꼭 1차, 2차 배부일에 맞추어 당일 찾아가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소속 학과의 학생들이 건물 출입 권한 등록을 요청할 때는 권한 부여가 필요한 건물
(호실)임을 판단하시어 원천관 상황실(내선 번호 2245)로 요청 및 등록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기간 내에 학생증을 신청하지 못한 신입생은 종합지원센터(신학생회관 116호)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 발급 후 학과 측에서 분실 및 오류(이름, 학번 등)로 인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재발급 비용 3,000원이 발생 됩니다.
붙임 1. [붙임1]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통합 ID 신청방법
2. [붙임2]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신청방법 안내
3. [붙임3]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청 가이드 각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