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공지사항

[연구팀]2025학년도 신진연구인력(Post-Doc) 지원제도 시행 안내

국내외 우수 연구인력 유치를 통한 대학 연구활성화 촉진 및 연구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024학년도 신진연구인력(Post-Doc) 지원제도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시행방안

    1) 지원사항: 전임교원 연구과제 참여 신진연구인력(Post-Doc) 인건비 지원

    2) 세부사항(상세 내용은 붙임 참조)

      가) 지원 분야: 제한 없음

      나) 지원자격

         - 연구책임자: 외부연구비 재원 연구과제 진행액수 일정액 이상

           ※ 전임교원에 한함. 인문사회계열 연구책임자는 공동연구원으로 참여한 과제도 참여율 및 개인별 간접비조성액 비율에 따라

               환산한 금액을 연구비에 포함할 수 있음(공동연구원으로 참여한 과제에 개인별 간접비조성액이 없을 경우 제외)

         - 신진연구인력: 최근 5년 내 주저자(교신저자 또는 제1저자) 논문 실적 1편 이상

           ※ 지원기간 중 신진연구인력이 퇴사할 경우 잔여기간 지원 중단

      다) 지원기간: 1년

          ※ 당해연도에 지원받은 경우에도 차년도에 다시 신청할 수 있음

             (예: 2024학년도에 지원자로 선정된 경우에도 2025학년도에 다시 신청할 수 있으며, 각각의 학년도별 지원자를 대상으로

              선정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각각의 연도에 선정될 수 있음.

              단, 2024학년도에 선정된 지원자는 2024년도 연구결과물 제출(평가보고서)이 완료 되어야 함)

      라) 지원규모

          - 지원인원: 최대 7명 이내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지원금액: 신진연구인력 인건비의 최대 50%(상한액 연 2,000만원)

            ※ 인건비는 급여, 4대보험 법정부담금 및 퇴직금을 합산한 금액이며 지원규모별 인건비 세부내역 기준은 붙임 참조

      마) 연구 결과물: KCI급 ~ SCI급 저널 논문 연간 1~2편 이상 게재

          ※ 계열별 상이

          ※ 정당한 사유 없이 연구 결과물 제출기한 내 결과물을 제출하지 못하거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교내 연구과제 신규 참여

              제한 등의 페널티를 받을 수 있음


  나. 진행 절차 및 방법

    1) 진행 절차: 신청서 제출 → 선정 평가 → 신진연구인력 지원 → 연구 결과물 제출 → 중간 평가 → 지원 기간 연장 여부 결정

      - 신청서 제출

        ▸ 기한 및 방법: 2025.01.23.(목) 16시까지 이메일 제출(jung-sh@ajou.ac.kr)

        ▸ 제출자료: 지원 신청서 한글파일 및 연구책임자 서명 포함된 PDF 파일 각 1부

        ▸ 문의: 연구팀 정세훈(031-219-2054)

      - 선정 평가

        ▸ 평가위원: 별도 평가위원회(5인 내외) 구성

        ▸ 평가항목: 연구책임자 역량, 신진연구인력 역량, 결과물 제출 목표, 외부연구과제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2) 진행 일정

구분일정비고
신청서 접수2025.01.23(목)까지

선정 평가2025.02.07(금)까지

대상자 선정 및 통보2024.02.12(수)까지
예정
지원 개시2025.03. 급여분부터 지원
세부사항 붙임 참조


  다. 기타사항

    - 신진연구인력 지원에 따른 결과물(연구실적)을 연구책임자의 다른 교내 연구비 과제 결과물로 중복 인정 불가

    - 제출된 서류에 허위사항이 발견되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AIMS상에 연구과제로 등록하여 관리 예정(연구계획서 등록 및 연구 결과물 확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