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 필독 ] 학생생활 기본매너

  • 에너지시스템학과
  • 에너지시스템학과
  • 작성일 2013-08-21
  • 조회수 2844

 학교생활 기본 수칙.


1. 모든 증명서 발급은 아주대학교 서비스센터에서 발급합니다.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수료확인서, 경력증명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등 학교와 관련된 증명서)

      ★★★ 신학생회관에 위치. 

        ※ 본인의 학위번호는 졸업시 받았던 학위기 안에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울 경우, 본인이 직접 AIMS2 에 접속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학과에서는 학생분들께 기본적으로 공문을 이메일로 발송 서비스를 해드리고는 있습니다. 이에  해당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반드시 기한 엄수를 부탁드립니다.

    (아주메일 또는 개인매일 확인, 미도착시 스팸메일함 확인 부탁드리며 주소 변경될 경우 연락바랍니다. )

    ★★★  보내드리는 메일중 중요사항은 게시판에 함께 게시하오니, 종종 AIMS 로그인 후 확인부탁드립니다.

 

 

3. 학교에서 근로하시는 모든 직원분들의 기본 호칭은 '선생님'입니다.  (직급이 있으신 경우, 상황에 따라 부르시면 됩니다. )

     조교선생님들의 경우 보통 '선생님', 또는 '조교님' 까지, 학과 사무실경우 '언니', '누나', '형', '오빠' 까지 허용합니다.

     호칭없이 함부로 이름을 부르거나, (동년배 이하 또는 친분 없는 분들은)'~씨'라고 부르시는 것은 사양합니다. 

     모든 학교 근로자는 학교가 직장이므로, 그에 맞는 예우를 부탁드립니다.

 

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특정인의 신상정보 및 연락처등을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용건이 있으신 경우,  어느 소속의 누구인지 신분은 밝혀 주시고 용건을 말씀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전화하시기 전 자신의 생각과 용건을 분명하게 정리하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학과 사무실은 학사 및 학과 업무를 보는 곳이지, 재학생 및 졸업생들 개인업무를 처리하는 곳이 아니므로,  본인이 확인 가능한 것들은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시기 바라며, 부득이한 경우, 본인이 처한 상황을 설명하고 양해의 부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급하다고 다짜고짜 전화해서 개인업무 확인요청은 거절합니다.)

          

6. 학교의 혜택을 받으신 분들은 간혹 증빙제출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협조를 해주시지 않으 경우, 후배들이 혜택을 수혜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바쁘시더라도 이런 건들에 대하여 조속하게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너지 시스템학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