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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 공지사항

[공지] 25-1학기 현장실습 운용계획 및 참여기업 정보

  •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교학팀
  • 디지털미디어학과
  • 작성일 2025-01-22
  • 조회수 291

아래와 같이25-1학기 현장실습 운영계획 및 참여기업 정보 공지 드리오니,

현장실습 지원/신청에 참고 바랍니다.


적극적 참여를 통해 직무역량 향상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1. 현장실습 운영계획

[2025-1학기 현장실습 선발일정]

○ 기업참여(1): 1.1.()~1.21.()(종료)

○ 기업참여(2): 1.22.()~1.30.()

학생지원신청(1): 1.22.()~1.30.()

○ 학생지원신청(2): 2.7.()~2.11.()

○ 기업 서류검토 및 면접(1): 1.31.()~2.6.()

○ 기업 서류검토 및 면접(2): 2.12.()~2.17.()


2. 참여기업 정보(디지털미디어학과 산학협력사)

현재 현장실습센터(https://how.ajou.ac.kr)에 등록되어 있으며센터에서 섭외한 다른 회사들도 참고 바랍니다.



기업명

직무명

직무개요

자격사항

칼라엔터

방송프로그램 제작 인턴

· 방송장비 준비 및 제원 파악
 · 방송콘텐츠 레퍼런스 정리 및 기획안 수정본 작업 등
 · 촬영 데이터 백업 및 촬영 보조
 · 방송기술 보조
 · 방송 및 콘서트 현장 실습(보조)

4학년

·전문방송기술및촬영,영상제작에관심이있고,성실하고적극적인자세로인턴교육을수행할수있는인재.
 ·5일교육중촬영일정에따라요일이유동적입니다.주말일정가능한분만지원.

바텍이우홀딩스

영상콘텐츠 기획/제작

1) 영상 제작
 ① 치과 임상 영상콘텐츠 촬영편집 및 모션 그래픽 작업
 ② 임직원 인터뷰 영상 촬영편집 및 모션그래픽 작업
 2) 글로벌 및 계열사별 영상 제작 가이드 프리셋 구축
 ① 트랜지션인트로그래픽 요소 개발
 3) 제품 홍보영상 제작
 ① 3D 모델링을 활용한 전시 홍보영상 제작

3,4학년

영상콘텐츠관련포트폴리오제출필수
 
 1) BlenderAfter Effect, Premiere Pro중급
 3D모델링작업
 모션그래픽및영상편집작업
 2)촬영장비및기법에대한기본적인지식보유

엣지랭크

콘텐츠기획AE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등 AE업무 전반
 디지털캠페인 및 광고플랜 제안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채널운영콘텐츠 연출 및 스타일링
 - SNS콘텐츠 디자인그래픽 및 디자인이미지 리터칭
 퍼포먼스마케팅 팀 수행 프로젝트 업무 서포트, ROAS기반 퍼포먼스 광고 매체 운영

3,4학년

자격사항 광고/마케팅분야 관심 자
 기타사항 포트폴리오 있을 시 제출 권장

벡스랩

가상현실 캐릭터 개발

*()벡스랩은 심리상담 기법을 활용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여 심리상담 분야에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함.
 *기 개발된 프로토타입을 바탕으로 제품 출시를 위한 실제 콘텐츠 개발 팀에 투입됨.
 *메인 개발자의 지시에 따라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고 평가를 받음.

3,4학년

-Maya 혹은 Blender 같은 3D 제작 프로그램 기초 능력.
 -컴퓨터 그래픽애니메이션 과목 이수자.
 -리얼 타임 그래픽 개발 경험자 우대.
 -영어 중급 우대.E6+E7

데버

S/W개발

* Back-end 개발 교육 및 실습
 * Java / php / nest 개발 교육 및 실습

4학년

실습 종료 후 졸업 가능한 학생 지원가능
 
 새로운 경험에 열의가 있으신 분
 APP/WEB 개발 실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

레버라도랩스

웹서비스 개발(프론트엔드업무 실습

*래브라도 관리자 화면을 구현

3,4학년

- HTML5, CSS3 및 (ES6 이상관한 지식 보유 우대
 - Typescript, React, Next.js 를 다루어 보았거나 관심이 있는 분
 - React Context, Recoil, React Query 기반으로 상태를 관리해본 경험이 있는 분

유스튜디오

생성형 AI 콘텐츠 실무 인턴

본 실습에서는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실무 경험을 제공하며, AI와 다양한 협업 툴을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인턴은 ChatGPT, Claude, Notion, Slack, Make, Zapier, Figma 등을 사용하여 AI 자동화 및 협업을 경험하고각 툴을 연계한 프로젝트를 통해 실질적인 업무 스킬을 쌓습니다또한콘텐츠 기획 및 행사 운영을 지원하며라이브 시스템 운용 등 다양한 실무를 체험함으로써 AI와 디지털 콘텐츠의 실무 적용 방안을 탐구합니다.

3,4학년

콘텐츠 제작과 관련하여 다양한 일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대학(휴학생 포함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스템퍼

블록체인 Explorer 관련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블록체인 익스플러러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목적:
 블록체인 데이터는 누구나 접근 가능하지만일반 사용자들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해결합니다.
 블록체인 데이터를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웹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활용 기술:
 - Frontend: Svelte
 - Backend/Infra: Firebase, Google Cloud Platform (GCP)
 - Database: SQL, NoSQL

4학년

아주대학교 재학생 (25-1학기 기준 4학년 이상 학생)
 최소 6개월 이상 현장실습 가능자
 -  또는 관련 기술 스택 활용 능력 보유자
 새로운 기술 학습 및 적용에 관심이 많은 분
 
 우대 사항
 - React, Vue.js 등 최신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사용 경험
 - RESTful API 개발 및 AWS / GCP 활용 경험
 - MySQL / MongoDB 등 사용 경험
 팀 프로젝트 경험 및 협업 도구 활용 능숙자
 - Web3 기술 경험


3. 현장실습 관련 문의/상담

신청시 자소서 및 포트폴리오 제출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기타 문의/상담은 아래로 주시기 바랍니다.

산학협력원 822서철수 교수

- 010-3291-5918, 031-219-3859

-rfcsseo@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