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소프트웨어융합대학교학팀
- 박지원
- 작성일 2024-07-09
- 조회수 333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가. 재학생(수료생) 등록일정
나. 2024학년도 등록금 책정금액 (단위: 원)
다. 등록금 납부 방법
1)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 방법
2)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계좌 이체(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3) 납부시간: 09:30 ~ 16:30 (은행 영업시간 내)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경우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필요
* 등록금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라. 재학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 필요
-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 통합 9학기 이상인 자)의 경우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차)(2024.09.23.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 재입학생은 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 가능(해당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음)
-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함
마. 수료생 등록금 납부 시 주요 유의사항
1) 수료생 등록 구분
* 수료생 중 2008~2013학년도 입학자가 연구등록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학적유지등록 고지서가 자동 생성되며, 학위취득학기에 연구등록을 신청해야함
2) 연구등록 신청기간(2013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연구등록 사유(졸업) 발생자)
- 1차 신청기간: 2024.07.17.(수) ~ 08.05.(월)
- 2차 신청기간: 2024.08.28.(수) ~ 09.06.(금)
* 연구등록 신청 기간 중 시스템 상으로 연구등록이 불가한 경우 이메일로 신청 가능(grad@ajou.ac.kr)
3) 수료생의 경우 연구등록↔학적유지 간 변경은 수업일수 1/2선까지만 가능 (2023.10.26.(목))
4) 편입생의 경우“학번”을 기준으로 입학연도를 산출(예: 2014 전기 편입생의 학번이 201300000일 경우 2013년도 기준을 따름)
5) 수료생 중 학점을 수강하는 경우 재학생과 동일하게 등록금을 납부
바. 협조요청사항: 단과대학 및 학과 차원의 안내 요청
1)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확인해야함
2) 수료생(2008~2013학년도 입학자) 중 2023학년도 2학기에 졸업논문 제출 예정인 자는 반드시 연구등록을 신청해야함
3) 학위청구논문 제출 희망자 중 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의 경우 반드시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회복신청서를 제출해야함
4) 수료생 중 장학생(TA 등) 및 전문연구요원에 해당하는 자는 연구등록금을 납부하도록 안내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은 4월/10월 중순 이후 불가하므로 반드시 구제등록(1차)까지 대출 신청 및 실행 처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