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아주대-젠센,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협약식' 참석

  • 2018 ~ 2021
  • 2021-12-10
  • 4523



지난 12월7일 율곡관에서최상돈 교수(생명과학과·분자과학기술학과)팀의 연구개발 성과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젠센과의 이번 계약으로 아주대는 기술이전료 20억원을 확보했고, 계약 제품이 출시될 경우 추가 로열티를 받기로 했다. 


우리 학교 연구진이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펩타이드 후보물질’은 생체친화적이며 부작용이 적어 소량으로 강력한 약리작용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주 총장은 “금번 협약식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아주대학교와 젠센이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두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젠센(대표이사 이성호, 김원만)은 펩타이드 신약 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 자가면역질환 유발 핵심 타깃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젠센은 지난 2018년 아주대 산학협력단으로부터 40억원 규모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펩타이드 후보물질을 기술이전한 바 있으며, 이번 후속 기술이전을 통해 R&D 파이프라인을 확장할 예정이다. 


*사진 설명 - 사진 왼쪽부터 (주)젠센의 송지영 사업개발본부 이사, 신혜경 연구소 팀장, 이성호 대표이사, 아주대 박형주 총장, 최상돈 교수, 권용진 산학협력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