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기타] [재공지][생활관] 2019년 2학기 비사생 입사 신청 및 등록 안내

  • 생활관
  • 장효정
  • 작성일 2019-07-17
  • 조회수 3261

 20192학기 비사생 입사 신청 및 등록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비사생은 20191학기에 생활관에 입사하지 않은 학생을 말합니다. 20191학기 입사생 중 2학기에 등록하지 않은 학생 수 만큼만 선발합니다. 1학기 사생은 공지사항의 “20192학기 사생 등록안내를 참조하십시오.

 

 

1.비사생 입사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1) 비사생 신청기간(학부와 일반대학원의 재학생) : 2019.07.22.() ~ 07.26.( 

(특수대학원생, 2학기 휴학 예정자, 19년 8월 졸업 및 수료생은 입사신청 자격 없음)

      

2) 신청방법  

- 재학생: [AIMS2] >[Login] >[학부/대학원 학사] >[생활관] >[입사신청] 

              [AIMS2] >[Login] >[(신)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 대학원 입학예정자: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ajou.ac.kr) 배너(대학원신입생) 클릭 후, 수험번호와 주민번호로 로그인하여 신청.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합격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더라도 먼저 신청하셔야합니다.)

     

3) 2학기에 복학예정인 기숙사입사보장 장학생은 AIMS에서 입사 신청 후 생활관(031-219-2144)으로 전화하여 기숙사입사보장 장학생임을 알려주기 바랍니다.

 

 

2. 등록기간 및 장소: 2019.08.05.() ~ 08.09.()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722일부터 26일까지 신청하여 선발된 학생만 등록 가능합니다.)

       

3. 등록고지서 출력

 

1) 등록고지서 출력 : 등록기간에 AIMS2에 접속하여 출력

    - 재학생: [AIMS2] >[Login] >[학사서비스] >[생활관] >[입사신청] >[고지서출력]

                 [AIMS2] >[Login] >[(신)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

    - 대학원 입학예정자: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ajou.ac.kr)에서

      [배너(대학원신입생)] >수험번호와 주민번호로 로그인 > [고지서출력]

      

2) 가상계좌는 은행 영업시간(오전930~ 오후430)내에만 이체 가능.  

- 영업시간 이후에는 가상계좌가 닫혀있기 때문에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 89일 오후430분 이후에는 입금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시간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3) 납부 확인 방법 

- 입금시 예금주가 학생 본인 이름으로 나오는 것 확인 후 입금완료. 

- 납부한 다음날 오후 2시 이후 본인의 [AIMS2] >[학사/대학원 학부] >[생활관] >[입사신청]에서 선발상태가 "선발"에서 "등록"으로 변경되었다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입니다.

  (입금 당일에는 바로 입금확인이 불가능. 금요일 납부시 다음 월요일에 확인 가능.)

     

4. 폐결핵 검사 결과 제출  

1) 폐결핵 검사 대상: 유효기간 1년 지났거나 검사결과가 없는 학생. 

-[AIMS2] >[학부/대학원 학사] >[생활관] >[입사신청] >[최근검진일자] 확인.  

- 흉부X-ray촬영으로 폐결핵 유무 검사결과가 기록된 문서로써 보건소, 아주대병원 외 일반 내과나 방사선과에서 검사  

-병원에 따라 검사 결과가 나오는 데 며칠이 소요될 수도 있으니 입사 전에 결과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검사하기 바람. 

- 유효기간이 지나도 고지서 출력이 가능하니 유효기간이 지난 학생은 입사비 납부를 먼저 하고 824일까지 검사결과를 제출해야 함.  

-824일 이후 입사하는 경우, 입사하기 전에 검사결과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2) 제출장소 

- 생활관 사무실 (기숙사식당건물 203)로 제출.  

-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아래 방법 중 하나로 바람.

  우편 발송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생활관 사무실

  이메일: jjjang@ajou.ac.kr (j3개이니 유의 바람)

  팩스번호: 031)219-2141

 

      

 5. 가계곤란신청자  

   1) 신청기간 내에 해당서류를 생활관 사무실에 제출해야 함.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학생 본인의 수급자 증명서

    - 지방세미과세 대상자, 지방세 10,000원 이하 대상자, 지방세 20,000원 이하 대상자:

      부모님 모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 기타 가계곤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의 경우 점수가 60점 만점에 20점이므로 유의할 것)

 

   2) 유의사항

    - 생활관홈페이지의 사생선발기준” - “4. 입사생의 선발기준을 확인하고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일반신청보다 점수가 높은 경우에만 신청 바람.

    - 가계곤란 점수가 낮고 학점이 높을시 일반신청이 점수가 더 높을 수 있음.

    -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우선선발의 기회가 있는 것이지 입사비 면제가 되는 것은 아님.



6. 2019년 2학기 입사비

 

구분

4인실

2인실

비고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광교관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국제학사

입사비

565,000

631,000

631,000

631,000

931,000

1,216,000

 


 

 

 7. 기타

   1) 비사생 중 장애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장애학생지원센터(031-219-1540)에서 상담 후 신청하면 됩니다.

 

   2) 2학기 신청자 선발시 반영되는 봉사활동은 20191월부터 6월까지 한 활동이며, 확인서는 726일까지는 사회봉사센터(031-219-2034)로 제출해야 점수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3) 2학기에는 동반입사 신청이 없습니다. 1학기에 동반입사 신청한 호실이 1년 동안 유지됩니다.

 

   4)기타 문의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방문(기숙사식당건물 203)하거나 전화(031-219-2144) 바랍니다. 신청 및 등록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생활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과 공지사항을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