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경영학과] 2017-동계 해외단기파견(상해대) 참가자 모집
2017 동계 해외단기파견(상해대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경영학과 학생들의 중국에 관한 관심도 제고 및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하여 2017학년도 동계 해외단기파견 상해대학 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아래 프로그램 및 세부내용을 꼼꼼히 읽어 보시고 참고하여 2017 동계 해외단기파견 상해대학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재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프로그램 내용
가. 파견대학: 중국 상해대학
나. 내용: 중국어 강좌, 문화탐방, 기업체험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경험
다. 선발인원: 20명 내외(일반전형15, 특별전형5 예정)
라. 지원유형
1) 일반전형
- 선발인원: 15명 내외
- 학교지원금(장학금): 176만원 (교육비)
- 학생부담금: 약 50만원 (항공권, 비자 및 여행자보험료)
-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 시 ‘일반지원’으로 신청
- 선발방법: 서류 심사
2) 특별전형
- 목적: 열정과 꿈이 있는 경제적 취약계층에 글로벌교육 및 경험의 기회 제공
- 선발인원: 5명
- 학교지원금(장학금): 226만원(예상) (교육비176만원+항공/비자발급비50만원)
-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 시 ‘특별지원’으로 신청
- 선발방법: 서류 심사 후 면접(별도 연락) 진행
※ 교육비: 교재비, 특강비, 문화탐방비, 기숙사비 포함
※ 불포함내역: 식비 및 개인용돈
※ 선발자의 비자발급 및 항공권 구매는 Globiz Center에서 일괄 진행 예정임
2. 학점인정
가. 인정학기: 2017 동계 계절
나. 성적부여방식: Pass or Fail
다. 인정학점: 교양선택 3학점 인정
라. 과목명: Chinese Language and Culture
※ 글로비즈 지역트랙을 이수하는 학생들(2015학번~2017학번)은 '중국어1' 이수 면제
※ '중국어1'을 미리 이수한 학생은 타과목 이수 면제(추후 알림)
3. 지원자격
가. 2017-2학기 경영학과 재학생
1) 2017-2학기 휴학생 지원 불가
2) 2017-2학기 기준 8학기 초과 재학생 지원 불가
나. 2017-2학기 장학수혜 자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1)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단, 직전학기 교환학생 파견자의 경우 취득학점 9학점 이상)
다. AIMS2에 장학은행/계좌를 입력한 자(학사-학적기본조회-신상에서 입력 가능함)
라. 해외단기파견(Macquarie University), 글로벌현장연구 중복 신청 불가
4. 지원방법
가. 지원기간: 2017.09.29.(금) 15:00까지 (시간엄수)
나. 지원서류
1) 신청서 1부 작성 - 구글서베이(https://goo.gl/G2LQSt)
2) 파견동의서(본인 및 보호자 서명 포함) 1부 작성 후 인쇄하여 제출
- 장소: Globiz Center(다산관 318호)로 직접 제출
5. 일정
일정 | 내용 |
2017.09.15.(금) ~ 2017.09.29.(금) 15:00 | 신청서 작성 및 파견동의서 제출 |
2017.10.11.(수) | 특별전형 면접 |
2017.10.16.(월) | 선발 결과 발표 |
2017.10.30.(월) | 오리엔테이션 |
2017.12.말 예정 | 해외프로그램 파견 전 사전교육 |
2017.12.27.(수) ~ 2018.01.23.(화) | 상해대학 파견(동계방학 4주) |
2018.02.12.(월) 15:00까지 | 결과보고서 제출 |
2018.03.초 예정 | 결과보고회 |
* 해외프로그램 파견 전 사전교육은 국제교류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학기 (2017-1학기)의 경우 방학시작 3일 후(2017.06.26.월)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제출서류는 수정 및 점검 기간을 감안하여 미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6. 결과보고서 및 결과보고회
가. 결과보고서 주제: 추후공지
나. 결과보고서 양식
1) 결과보고서(한글 파일)
- A4 10장 내외(쪽번호 매기기), 표지 별도
- 기본 용지 여백 사용 (위쪽 20.0mm, 머리말 15.0mm, 왼쪽 30.0mm, 오른쪽 30.0mm,
아래 15.0mm, 꼬리말 15.0mm)
- 폰트 자유, 12pt, 상대크기 100%, 글자 위치 0%, 장평 100%, 자간 0%, 줄 간격 160%
2) 결과보고 PPT: 페이지 제한 없음. 15분 분량 (발표 12분 내외, 질의응답 3분)
다. 제출방법
1) 제출기한: 2018.02.12.(월) 15:00까지
2) 제출서류
가) 결과보고서 파일 (한글파일)
나) 결과보고서 ppt
다) 사진 5장 이상 (최대한 고화질로 알집압축)
3) 제출처: 위의 서류들을 jjy9357@ajou.ac.kr로 제출
4) 제출형식: 첨부파일 제목은 아래와 같이 통일하여 주기 바람
예시) 첨부 1. “2017-동계 해외단기파견(상해대학) 결과보고서 (팀명)” [한글파일]
첨부 2. “2017-동계 해외단기파견(상해대학) 결과보고 ppt (팀명)” [ppt파일]
첨부 3, “2017-동계 해외단기파견(상해대학) 사진 (팀명)” [알집 파일]
7. 유의사항
가. Globiz Center 주관 파견 프로그램에 기파견자 및 파견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나 미경험자 우선 선발
나. 최종 합격 후 참가를 포기할 경우 향후 모든 Globiz Center 프로그램 지원 불가
다. 항공권, 비자 및 여행자보험은 Globiz Center에서 단체로 구입 예정
라. 소요비용
- 학생부담금은 지정된 일정까지 지정된 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추후 안내)
-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최종합격자 오리엔테이션에서 안내 예정
마. 신청예정자 중 여권이 없는 학생은 여권 미리 신청 필수
바. 구글서베이 작성 후 파견동의서(본인 및 보호자 서명 포함) 1부를 Globiz Center(다산관 318호)로 직접 제출해야 신청 완료
8.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본 프로그램 지원자는 아래 환불규정을 충분히 인지하고 지원하여야 합니다.
나. 본 프로그램 합격자가 부득이한 사유로 참가를 취소할 경우 아래의 환불규정에 따르게 됩니다.
다. 프로그램 참가비 해외송금 및 상대료 환불규정 등의 사유로 취소 시 아래와 같은 환불규정이 적용되니 유의하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로그램에 취소할 경우, 본인 서명 후 포기사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2) 취소로 인한 환불규정은 파견교(기관) 및 관련 업체(항공사, 보험사 등) 의 환불규정에 준하여 적용된다. 3) 학생부담금 납부 후 포기한 경우, 포기사유서를 제출한 시점에서 상기 환 불규정에 준하여 취소로 인하여 발생한 제반 소요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만 환불 가능하다. 4) 최종 합격 후 취소한 경우, 향후 Globiz Center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지원이 불가하다. |
문의. 장정윤 / Tel. 031)219-3623 / jjy9357@ajou.ac.kr / Globiz Center (다산관 318호)
첨부. 2017년 해외단기파견 동의서.docx
2017년 동계 상해 단기연수 프로그램 소개 및 일정표.pdf
※ 구글서베이는 아주대학교 이메일 계정(@ajou.ac.kr)으로 접속하여야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 계정 보유자: AIMSII 상단 메뉴의 ‘아주Gmail’ 클릭 후 서베이 접속하면 작성 가능
② 계정 미보유자: AIMSII 상단 메뉴의 ‘아주Gmail’ 클릭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설정 후 서베이 접속하면 작성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