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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장학] [교외장학] 2017-2학기 인천인재육성재단 공익인재장학생 선발 공고

  • 학생지원팀
  • 이혜진
  • 작성일 2017-09-15
  • 조회수 6269

1. 선발 개요 

 

장학생 선발인원 및 지급금액

 선발대상 : 관내 고등학생 / 관내외 전문대이상 대학생 

 선발인원 : 30명 

 지급금액 : 100만원(등록금 범위 내 지급)


신청기간 : 2017년 9월 19일(월) ~ 10월 20일(금)


신청자격

 

 (보호자) 선발 공고 기준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인천이며, 3년 이상 인천에서 거주한 자

 ○ (신청자)

  - 인천에 소재하는 고등학교 졸업자(고등학생은 중학교 졸업자)
  - 대학생의 경우 직전 및 신청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자
  -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가 없어 타 시·도 고등학교로 진학·졸업한 자
  - 사회복지, 사회창의, 공익이슈 대안제시, 교육지원, 해외나눔(봉사)활동 등에 참여한 학생
 

 ※ 신청시 유의 사항  

** 지원 대상 학교 ** 

☞ 고등학교 : 초중등교육법 제2조의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
☞ 대 학 교 : 고등교육법 제2조의 대학, 전문대학, 교육대학, 산업대학

 

  * 제외대상 
   ­- 원격대학(방송통신대학, 통신대학, 사이버대학), 기술대학, 2년 미만 교육과정의 각종학교

     (시간제, 직업능력개발훈련, 학점은행제), 평생교육법에 의거 설립한 학교(전공대학, 직업전문학교 등)
   -­ 대학생의 경우 정규 학기를 초과해 재학중인자 및 졸업유예자 신청불가

 


2. 장학생 신청 방법

 

신청방법

 

  - 신청자(학생)

장학금지원

신청서 작성

재단 홈페이지에서 작성
 (작성 방법 : 로그인(회원가입) → 장학금지원사업 → 장학금지원신청)

추천서작성

- 추천권자를 장학생 선발 공고문서와 추천서 양식을  
   지참하여 방문

- 추천권자에게 장학생 추천 의뢰


서류제출

- 추천서와 구비서류 원본을 재단으로 등기우편 발송

 

※ 접수는 우편으로만 가능하며, 신청기간 내에 도착한 우편물에 한함.

 

 

○ 구비서류 : 붙임자료 참조

○ 구비서류 제출 처

 - (우 22004)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8, 4층 (재)인천인재육성재단 장학사무국 담당자 앞
 - (문의전화) 032) 831-9412 

 

 

3. 장학생 선발절차

 

선발 공고

○ 17. 9. 18(월)
 - (재)인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상 공고

신청․접수

○ 17. 9. 18(월) ~ 10. 20(금)
 - 각 학교, 군․구청 등 관계기관 추천서 및 추천공문 접수(관계기관)
 - 재단 홈페이지에서 장학금 지원신청서 작성(신청자)
 - 추가서류 구비 후 추천기관에 접수(신청자)
 - 추가서류 재단으로 등기우편 접수(관계기관)

서류 심사

○ 17. 10. 26(목) ~ 10. 31(화)

심사위원회 심의

○ 17. 11. 2(목)

선발 결과 발표

○ 17. 11. 3(금)
 - 재단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문자메시지 전송

장학증서 수여식

○ 17. 11. 7(화)

장학금 입금

○ 17. 11. 14(화)

 

※ 상기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음.

 

 

4. 기타사항


 ○ 동일연도 內 재단에서 실시하는 장학금에 중복하여 선발 불가.(先 시행 장학금 수혜 시 後 시행 장학금 선발 불가)
 ○ 장학금 수혜대상 확대를 위해 재단 장학금 旣수혜자는 가급적 제외.

    (단, 접수인원 부족 또는 전년도 고교생이 금년도 대학 진학 시에는 선발가능)
 ○ 제출 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 취소.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5. 구비서류

 

제  출  서  류

발  급  처

장학생 지원신청서(온라인 접수 후 출력)

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추천서
 ※ 추천권자의 직인만 사용, 사인은 불가

인재육성재단 [1호 서식]

자기소개서

인재육성재단 [3호 서식]

재학증명서

소속 학교

주민등록등본
* 2017년 7월부터 서류제출일 이내에 발급한 서류제출
* 부모와 거주지가 다를 경우‘가족관계증명서’추가 제출

읍․면․동 주민센터

보통예금통장 사본(신청자 또는 부모)

-

직전학교 졸업증명서

졸업학교

공익활동 실적* : 봉사활동확인서(봉사시간, 내용, 기관명 모두 표기), 상장 등
* 활동기간 : 2015년 1월 1일 이후

해당기관

 

*공익활동 실적 제출서류 종류

온라인 봉사활동

증명서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발급
  • 사회복지 자원봉사 실적인증서, 세부 활동일자, 내역, 시간,
    기관명이 확인 가능한 ‘봉사자 실적내역 정보’페이지 제출
  * 주민번호 전체노출 미체크

온라인 증명서

미발급 활동 서류

- 기관의 봉사활동확인서(기관 자체 서식)
 • 기관명, 활동기간, 활동시간, 활동내용 표기 필수

 

- 특정 기관에 소속되지 않은 활동은 해당 활동 참여 사실을
 • 객관적으로 작성이 가능한 활동 관계자의 추천서 또는 확인서(자유서식)
   추천서(확인서)작성내용
    추천자(확인자)성명, 추천인 연락처, 신청인과의 관계, 활동기간,
    활동시간, 활동내용을 포함하여 상세 기재
    * 대학생, 학과 조교, 가족, 전공 지도교수 등 객관적인 추천이 가능하지 않은 대상자는

         추천 불가
     * 교내봉사시간은 실적으로 인정이 되질 않음.

 

 

※ 자세한 사항은 인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http://www.janghakin.or.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