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평생교육원, 인문대학] 제7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입학식 개최

[평생교육원, 인문대학] 7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입학식 개최

 

7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입학식이 313일 아주대학교 종합관 1003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입학식에는 7기 인문학과정 원우 17명을 비롯하여 박만규 인문대학장, 이성엽 평생교육원장, 이상신 교수, 박구병 교수, 김종식 교수, 정재식 교수, 박재연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인문학과정 동문회인 아인회의 1, 2기 회장 및 수료생들이 입학식에 참석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문화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겸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인 주철환 교수의 개강특강이 진행된 후, 박만규 인문대학장의 환영사, 이성엽 평생교육원장의 격려사, 그리고 박용수 1기 회장의 축사로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입학식이 진행된 뒤, 12층 코너스톤에서 환영회 및 본인 소개가 이어졌다. 그린정보통신 이창우 대표이사는 원래 이과계열이라 인문학은 잘 모르고 살아왔는데, 기존 4,5기 과정들을 수료하면서 인문적 사고력을 갖출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사원, 가족들에게도 인문학 소양을 어필할 수 있었다. 이번에 새로 수강할 7기 과정 또한 기대가 된다.”7기 과정에 열심히 참여할 의지를 밝혔다. 또한, ()엠플러스 일렉트로닉스의 대표이사 조걸훈 원우는, 조화석습(朝花夕拾 : 아침에 떨어진 꽃잎을 저녁에 줍다)의 여유를 강조하며, 조급한 배움보다는 찬찬히 음미하는 미덕을 강조하며 원우들과 손을 맞잡고 함께 나아갈 포부를 밝혔다.


2학기, 1년 과정으로 운영될 제7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공사기업의 최고경영자, 정부 인사, 금융·법조·의료 등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인문학, 변화와 혁신을 꾀하다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이 네 차례의 고전강의, 합동강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거치며, 인문학적 경영능력을 갖출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한편, 7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오는 327()에 고전강의인 열하일기, 천의 고원을 가로지르는 유쾌한 노마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주대학교 인문대학 (031-219-2801), 평생교육원 (031-219-156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