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시의회 소속 시의원, 공공정책대학원서 간담회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시의원 8명이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을 찾아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수원시 공무원·우리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28일 오전 열린 간담회는 공공정책대학원에서 운영하는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에 대한 질의응답과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수원시에서 선발한 6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올 2월부터 10개월 동안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 교육을 맡아 ▲행정환경변화와 미래의 지방행정 ▲올바른 공직관 ▲직무법규 ▲정보화 교육 등 19개 교과목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간담회에는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박순영 위원장과 김진관, 명규환, 양진하, 백종헌, 장정희, 염상훈, 한명숙 의원이 참석했다. 학교에서는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 원장과 권혁성 공공정책대학원 교수가 함께 자리했다.
 
간담회 직후에는 김동연 총장과 수원시의회 의원진이 티타임을 갖고 수원시-아주대 협력 방안과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박순영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전국 지자체 중 수원시가 최초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교육에 참여한 여러분께서 첫 단추를 끼우는 만큼 성공적인 교육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