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학과 박보람 교수, ‘대한수학회 상산 젊은수학자상’ 수상

 
 
우리 학교 수학과 박보람 교수가 ‘2014 대한수학회 상산 젊은수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수학회는 박사학위를 취득한지 5년 이내인 젊은 수학자 중 업적이 뛰어난 사람에게 상산 젊은수학자상을 수여한다.
 
대한수학회는 지난 25일 연세대학교 과학관에서 정기총회 및 가을 연구발표회를 열고, 2014학년도 대한수학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도한 서울대 교수가 공로상을, 고응일 이화여대 교수와 최형인 서울대 교수가 학술상을 받았다. 경북대 김영호 교수와 경상대 최미경 박사는 논문상을 수상했다. 우리 학교 박보람 교수는 카이스트 이지운 교수와 함께 상산 젊은수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보람 교수는 ‘정사각형 채색 추측 목록(List Square Coloring Conjecture)’에 대한 반증을 독창적인 방법으로 제시, 직관적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그래프의 구조가 존재함을 증명해 보였다. 
 
대한수학회는 박 교수에 대해 “매우 우수하고 유망한 수학자로 판단되며 앞으로 이 분야 발전에 기여가 클 것으로 판단되어 젊은수학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박 교수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을 역임했으며 지난 9월부터 우리 학교 수학과 교수로 일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