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中 우시 교육국·중일한경제발전협회와 3자 협약 체결

 
<우시 교육국, 중일한경제발전협회 관계자들과 함께 한 안재환 총장(맨 오른쪽)>
 
 
우리 학교와 중국 우시 교육국·중일한경제발전협회가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중국 우시 지역 고교생의 대학 진학과 입학 전 프로그램, 졸업생 취업 지원 등에 있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안재환 총장은 지난 21일 중국 우시(Wuxi, 無錫)를 방문해 우시 정부·중일한경제발전협회(China-Japan-Korea Economic Development Association)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민구 기획처장과 김윤기 대학발전본부장, 권혁표 국제협력팀장도 함께 자리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시 지역 고교생 유학생 유치 ▲입학 전 1년 과정 프로그램 및 학위과정 운영 ▲졸업생 취업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중국 방문 기간 동안 안 총장은 상하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주대 동문들과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19일 상하이 하이톤호텔에서 열린 동문 간담회에는 김성현 상하이 동문회장(화공82)을 비롯한 동문들과 난징이공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된 오지현 학생(심리11)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안 총장 일행은 이후 상하이를 무대로 활동하는 동문기업 JAMY를 방문해 환담했다. 우리 학교 졸업생 장재호(경영98), 강철용(경영99) 동문이 대표를 맡고 있는 이 회사는 전자상거래 채널 및 서비스 사업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