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게시판

공지사항

[학사] 2023-2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안내


학위청구 논문 제출 자격 취득을 위한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외국어(영어)시험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학생은 일정과 절차를 확인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어시험에 합격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 논문 제출 불가

*2023학년도 2학기 외국어시험 면제 신청 기간: 2023년 9월 예정



1. 외국어(영어)시험

시험과목영어(교내 출제)

시험항목문법어휘독해(청해 제외)

출제문항: 50문항/객관식 사지선다형

합격점수석사과정 60점 이상 박사 및 통합과정: 70점 이상 (100점 만점)

기출문제: [붙임3] 첨부

*문제유형이나 공부를 하는데 이용하는 것보다는 기출문제의 정답을 단순히 암기하여 시험에 응시하는 부(-)의 효과를 방지하고자 정답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2.시험일시:2023.08.03.() 16:00 ∼ 17:10 (총 70)

시험 시작 15분 전(15:45)까지 본인 배정 고사실로 입실 완료



3. 응시대상

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수료생), 휴학생

자국어가 영어가 아닌 외국인

*자국어가 영어인 외국인은 해당 사항 없음



4. 시험일정


구 분

일 정


 시험 신청 및 응시료 납부 기간

2023.07.13.() ~ 2023.07.17.()


 시험 응시 취소 신청 시간

2023.07.21.() ~ 2023.07.28.() 15:00


 고사실 및 유의사항 안내

2023.07.31.(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시험일시

2023.08.03.() 16:00 ~ 17:10 (총 70)


 결과 발표

2023.08.08.(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예정


*코로나19 확산 동향에 따라 시험 일정은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음



5. 신청 및 응시료 납부

신청방법포탈을 통해 외국어시험 웹 신청 완료 후 응시료 납부

포탈 로그인 학사서비스 성적/졸업 외국어시험신청

응시료: 15,000

응시료 납부 계좌

-응시료 입금 시 반드시 본인 이름과 학과명 기재(:홍길동 기계)

※ 2023.07.21.(시험 접수완료자 안내 문자 발송 예정

시험 신청과 응시료 납부가 모두 완료되어야 시험 접수가 완료됨


입금은행


계좌 번호

예금주

KB국민은행


808490-29-000378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6. 응시 취소

취소방법: [붙임2. 외국어시험 응시 취소원제출

제출방법기한내에 이메일(grad@ajou.ac.kr) 또는 대학원교학팀(율곡관 305방문 제출



7. 유의사항

대학원 외국어시험 기 합격(면제)자 추가 신청 불필요

합격(면제여부 확인 방법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일반대학원→ 외국어시험종합시험

외국어시험 응시 취소원 접수 분에 한하여 응시료 환불 가능

결과 조회방법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성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조회(일반대학원→ 외국어시험종합시험

코로나19 대응 안전 수칙 준수 및 고사장 출입 통제 협조

고사장 출입 시 손 소독제 사용

.신분증(학생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중 택일),컴퓨터용 사인펜,수정테이프 지참

신분증 미지참 시 시험 응시 불가

시험 시작(16:00) 이후 고사실 입실 불가


코로나19확산 동향에 따라 시험 일정은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대학원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