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게시판

공지사항

[학사] 2015학년도 전기(2016년 2월 졸업)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2015학년도 전기(2016년 2월 졸업)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안내

2016년 2월 졸업예정인 201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학생분들께서는 안내사항 및 제출일정에 맞게 청구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료 납부 및 청구논문 제출 기간 : 2015.11.5(목) ~ 11.11(수)

2. 논문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료 : 100,000원        
 - 논문심사료 납부 계좌 : 각 학과 가상계좌 (소속학과에 문의요망)
 -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 (확인되지 않는 이름으로 입금하는 경우가 종종 있음.)

3. 청구논문 제출 : 홈페이지 입력 후 소속학과에 자료 제출
 가. 홈페이지 입력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또는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대학원 학사 ⇒ 졸업 ⇒ 청구논문등록
    ⇒ 논문제목 입력(국문, 영문) ⇒ 논문제목 입력완료 후 ⇒『석사학위 청구논문심사원』 양식 출력(학과 제출) 

 나. 소속학과에 제출할 서류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부.
  - 석사학위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부(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논문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게재예정인 경우, 학회지 게재예정증명서 1부(제출 논문 표지 page 첨부))

* 학회지 게재 예정 인정 기준(2014-13차 대학원위원회)

해당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제출이 불가할 경우에는지도교수 확인서로 대체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졸업사정일 전 일정 기한까지 학회에서 발급한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예정된 졸업사정일 전 일정기한까지 게재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해당 학기 졸업 불가로 처리)


 다. 심사위원에게 제출할 서류
  - 심사용 논문 각 1부.
   *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 모두 입력하여야 함. (영어로 작성된 논문의 경우 영어논문제목을 입력)
   * 첨부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grad.ajou.ac.kr) ⇒ 게시판 ⇒ 서식자료실에서 download 가능.

  ▶청구논문 제출자격 및 구비서류

제 출 자 격

제 출 서 류

1. 석사학위과정 수료자(또는 수료예정자)

  - 전공 24, 연구 6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평점평균 3.0이상인 자

2. 4학기 이상 등록을 마친 자

3. 2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은 자

4.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5. 입학 후 6년을 초과하지 않은 자(휴학기간 제외)

6. 수료생의 경우 당해학기 연구등록을 한 자

1. 학위청구논문심사원 1.

* 학위청구논문심사원은 반드시 대학원

  홈페이지에 입력 후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명단 1.

3. 교외심사위원 추천서 1.(해당자에 한함)

4. 심사용 논문 3.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

5. 논문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

6. 학위청구논문 학회지 게재 확인서 1.

(학회지게재 의무인 학과만 해당)

7. 학회지 게재논문 별쇄본 표지 page.

* 게재예정인 경우에는 게재예정증명서

및 학회지 제출논문 표지 page 제출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충족

- 2014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

- 연구윤리 1회 이상, 연구노트 1회 이상

  논문작성법 1회 이상

* 연구노트의 경우 이공계에 한함


 □청구논문제출 세부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청구논문 제출

2015.11.5()

~ 11.11()

- 논문심사료(100,000)는 학과 가상계좌로

수납(학과로 문의요망)

- 제출서식에 지도교수 서명학과장 확인

논문 심사료 수납

심사위원 추천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2015.11.12()

~ 12.17()

- 논문심사(공개발표 및 논문심사 의무)

   ․ 논문심사 1회 이상

   ․ 공개발표 1

최종 논문심사 결과 제출

2015.12.18()

- 제출서류

   ․ 논문(최종)심사 결과보고서

   ․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 논문표절(유사도)점검확인서 및 관련자료

논문인쇄본 제출

2015.12.21()

~ 2016.1.5()

논문 인쇄본을 기한 내 미제출 시 졸업사정대상에서 제외됨. (최종 논문인쇄본 4)

  ▶ 최종인쇄본은 도서관(학술정보팀)으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최종 논문인쇄본 4부)
  ▶ 상기 이외의 사항은 아주대학교 학칙 및 일반대학원 학사운영규칙 참조 바라며,
      기타 사항은 각 소속 학과로 문의 바람.


▣ 심사위원 자격 및 구성

심사위원 자격

심사위원 구성

- 당해 학생이 본 대학교 교원일 경우에는 학생과 전공분야가 동일하고, 박사학위를 소지한 본 대학교의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으로서 당해 학생과 동일 직급 이상인 자

- 논문심사대상자의 친인척이 아닌 자

- 심사위원은 3인 이상으로 구성하되, 본 대학교 전임교원

  2인을 포함하여야 하며 1인은 교외인사(외부교수 또는

  전문가) 또는 특임교원(명예교수 포함)으로 할 수 있음.

- 심사위원 중 과반수는 논문내용과 동일한 전공분야

  인사로 구성함.

- 논문제출자의 지도교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자동으로 심사위원이 됨.

- 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를 포함한 위원 중에서 호선하되,

   교외심사위원의 경우에도 학위논문 주제와 관련된

  전문성을 충분히 가진 경우 심사위원장 역할을 가능

 * 연구년 교수의 경우 논문심사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교원으로 구성 가능

6. 청구논문 제출관련 안내사항 및 제출서식 :  붙임 파일 참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