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 2023년 2학기 생활관(기숙사) 입사 신청 안내(1학기 비사생 대상)
- 생활관
- 장효정
- 작성일 2023-07-06
- 조회수 12555
2023년 2학기 생활관(기숙사) 입사 신청 안내
생활관에서는 학생들의 건물별 선호도를 효율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건물별로 신청 기간을 다르게 받고 있습니다. 건물별 신청 일자와 입사 대상자를 잘 확인하여 신청 바랍니다.
1. 신청 일정
23년 2학기 | 신청건물 | 신청 대상 | 입사 신청 | 점수확인및 이의신청 | 합격자 발표 |
1차 | 일신관 1인실 | 법전원, 의대&간호대 | 7/8(토)~11(화) | 7/12(수) | 7/14(금) |
일신관 2인실 | 학부재학생 | ||||
국제학사 2인실 | 일반대학원 | ||||
2차 | 일신관 2인실 | 법전원, 의대&간호대 | 7/15(토)~18(화) | 7/19(수) | 7/21(금) |
일신관 4인실 | 학부재학생 | ||||
국제학사 2인실 | 학부재학생 외국인학생 | ||||
용지관 2인실 | 일반대학원 | ||||
3차 | 화홍관 2인실 | 외국인학생 | 7/22(토)~25(화) | 7/26(수) | 7/28(금) |
용지관 4인실 | 학부재학생(남)일반대학원(남) | ||||
광교관 2인실 | 학부재학생(여) | ||||
남제관 2인실 | 학부재학생(남) | ||||
4차 | 남제관 4인실 | 학부재학생(남) | 7/29(토)~8/1(화) | 8/2(수) | 8/4(금) |
화홍관 4인실 | 외국인학생 | ||||
광교관 4인실 | 학부재학생(여) 일반대학원(여) |
*남,여 표시가 따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두 해당.
*신청 건물과 신청 대상의 차수에 맞춰서 신청
(ex.국제학사의 경우 일반대학원생은1차, 학부재학생은 2차에 신청)
*외국인 학생은 생활관 영문 홈페이지에 따로 안내되는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입사 기간: 8/26(토)~12/23(토)
2. 호실선택일
호실선택일 | 7/25(화) | 8/7(월) | 8/8(화) | 8/9(수) | 8/10(목) |
생활관 건물 | 일신관 | 국제학사 | 광교관 | 용지관 | 남제관 |
*호실선택은 해당 날짜의 오전 10시부터 가능함.
*외국인 학생은 호실 선택 없음.
3. 등록기간
등록기간 (고지서출력및납부) | 7/27(목)~28(금) | 8/14(월)~16(수) |
생활관 건물 | 일신관 |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광교관, 국제학사 |
4. 신청시 유의사항
1) 합격시 다음 차수에 신청할 수 없으므로 입사 원하는 건물로 주의하여 신청 바랍니다.
2) 이전 차수 탈락시 해당 건물에 대기하거나, 다음 차수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 차수에 신청시 이전 차수 대기 명단에서 빠집니다.
3) 대학원생은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만 입사 가능합니다. 특수대학원은 해당 대학원 교학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4) 아주대학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은 대학원 신입생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5) 연속사생 신청을 하지 못한 1학기 사생은 위의 일정에 맞춰 신청을 해야 하며, 입사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6) 입사보장 장학생은 신청하는 건물로 무조건 보장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건물로 선발이 되지 않은 경우, 남학생은 남제관 4인실, 여학생은 광교관 4인실로 보장됩니다. (입사비는 일신관이나 국제학사에 입사하더라도 용지관 4인실과 광교관 금액으로 지원됩니다. 남제관은 남제관 금액으로 지원됩니다.)
5. 신청 방법
1) 재학생(학부,대학원): [아주대학교 포탈]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생활관 입사신청]
※ 복학예정인 입사보장 장학생은 신청 후 생활관(031-219-2144)으로 전화하여 장학생임을 알려주기 바랍니다.
2) 대학원신입생: 생활관홈페이지(dorm.ajou.ac.kr)의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기숙사 신청 및 조회 대학원신입생] 배너를 통해 신청
※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합격발표 전이라도 신청기간 내에 미리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외국인 학생: 생활관 영문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4) 대학원 수료생(2022년부터 변경된 사항): 포탈에서 신청 후 “수료증”과 “지도교수의견서” 제출
※ 1학기에 제출한 경우, 2학기에 다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수료 후 최대 6학기까지 거주 가능하며, 해당 학기 대학원생 티오가 남는 범위 내에서만 수용 가능하므로 신청 후 선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점수 확인(학부 재학생만 해당)
1) 점수 확인 일시: 위 “1.신청 일정”의 해당 날짜 오전 10시부터 확인 가능
2) 점수 확인 경로:
[아주대학교 포탈]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생활관 입사신청] >[입사신청현황]
3) 점수가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합격자 발표가 아닙니다.
4) 반영 점수
이전학기 입사자 | 이전학기 미입사자 | ||||||
성적 | 사생 | 봉사 | 법정필수교육 | 성적 | 거리 | 봉사 | 법정필수교육 |
60 | 30 | 5 | 5 | 60 | 30 | 5 | 5 |
※ 이전학기 입사자는 23년 1학기 또는 하계 방학 입사자입니다.
※ 자세한 선발기준은 생활관 홈페이지(dorm.ajou.ac.kr) '생활안내'의 '사생선발기준'을 참고하세요.
5) 점수 이의신청: 031)219-2144로 전화 또는 jjjang@ajou.ac.kr로 이메일 발송
※ 전화 문의는 건물별 해당 날짜 10-15시 사이만 가능하며, 이메일 문의 또한 해당일에 수신된 건만 확인됩니다.
6) 대학원생 : 신청인원이 수용 가능 인원 초과시 랜덤 선발(사생수칙 위반자는 선발에서 제외)
7. 가계곤란 신청
1) 가계곤란점수 60점, 성적 30점, 봉사 5점, 법정필수교육 5점 반영.
2) 학부 재학생만 신청 가능.
3) 입사비 감면이 아니라 우선선발의 기회가 있는 것임.
4) 생활관 홈페이지(dorm.ajou.ac.kr) '생활안내’ - '사생선발기준’ - '4. 입사생의 선발기준’ - '2) 가계곤란학생선발’ 내용을 확인 후 일반신청보다 점수가 높을 경우에만 신청 바람.
5)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포탈에서 신청 후 해당 서류를 이메일(jjjang@ajou.ac.kr)로 전송해야 함. 서류 미제출시 일반신청으로 변경됨.
6) 가계곤란 신청자 첨부 서류
가계곤란 내용 | 가계곤란 점수 | 첨부서류 |
1.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 60 | 1. 학생 본인의 ‘수급자 증명서 ' |
2.지방세미과세 대상자 | 50 | 1. 부모님 두 분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2. 학생 본인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2가지 모두 제출 |
3. 지방세 10,000원 이하 | 40 | |
4. 지방세 20,000원 이하 | 30 | |
5.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 | 20 | 1. 기타 가계곤란 증빙서류 |
8. 주소이전 상점 관련
1) 2023년 또는 이전에 생활관으로 주소를 이전하여 현재까지 주소를 유지하고 있는 23년 1학기 또는 하계 방학 입사생은 주민등록표 등본을 제출하여야 상점이 부여됩니다.
2) 제출 방법 : 이메일(jjjang@ajou.ac.kr)로 발송 (파일명: 학번+이름 ex)202020000홍길동)
3) 제출 기간: 각 건물별 신청 기간 내에 제출
9. 2023년 2학기 입사비
건물명 | 구분 | 학기 | 입사 대상 | |
일신관 | 1인실 | 2,035,000 | 법전원, 의대&간호대 | |
2인실 | 확장형 | 1,738,000 | 법전원 | |
코너형 | 1,632,000 | 법전원 | ||
일반형 | 1,526,000 | 학부 재학생, 의대&간호대 | ||
3인실 | 1,526,000 | 장애학생 | ||
4인실 | 1,060,000 | 학부 재학생 | ||
국제학사 | 2인실 | 1,372,000 | 학부 재학생, 일반대학원, 외국인 학생 | |
화홍관 | 2인실 | 1,050,000 | 외국인 학생 | |
4인실 | 712,000 | 외국인 학생 | ||
광교관 | 2인실 | 1,050,000 | 학부 재학생(여) | |
4인실 | 712,000 | 학부 재학생(여), 일반대학원(여) | ||
용지관 | 2인실 | 1,050,000 | 일반대학원 | |
4인실 | 712,000 | 학부 재학생(남), 일반대학원(남) | ||
남제관 | 2인실 | 712,000 | 학부 재학생(남) | |
4인실 | 637,000 | 학부 재학생(남) |
10. 주의 사항
1) 장애학생은 신청기간에 장애학생지원센터(신학생회관 1층, 031-219-1540)에서 별도의 상담을 해야 합니다.
2) 23년 2학기 선발시 반영되는 봉사활동은 2023년 1월부터 6월까지 한 활동이 반영되며, 확인서는 7월 11일(화)까지 아주허브에 등록되어야 합니다. 확인서 제출 방법 등 관련 문의는 사회봉사센터(구내번호2034)로 하기 바랍니다.
3) 기타 문의 사항 : 생활관 사무실 (031-219-2144)
아주대학교 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