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LINC+] 2021-2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지원
- 자연과학대학교학팀
- 김현아
- 작성일 2021-09-08
- 조회수 2157
❍ 지원내용
유형 |
공통 지원사항 |
추가 지원비 |
비고 |
전공맞춤형 |
1인당 20만원 ·재료비 ·시제품제작비 ·시험분석비 ·설문조사비 ·문헌구입비 ·회의비(다과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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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지원비는 재료비 및 시제품
회의비(다과비) 기준 1팀당 최대 5회 (1일 1회, 1인 1만원 한도)
산업체 전문가 자문비 별도 |
산업체 연계형 |
1팀당 3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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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실습 연계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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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화분야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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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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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학제 융합형 |
1팀당 50만원 |
❍ 세부 지원항목 및 증빙서류
재료비 및 시제품 제작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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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캡스톤디자인 과제수행에 필요한 재료비 또는 시제품 제작비 |
증빙서류 |
- 현금영수증(또는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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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사무용품(A4용지, 잉크, 필기도구 등), 저장장치 지원 불가 - 직접적인 과제수행 목적의 개발용 기기는 지원 가능하며 반드시 사전 승인을 득해야 함 - 범용성 장비 및 연구 기자재 지원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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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구매 및 제본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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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도서구매는 팀당 최대 3권까지 가능하며, 과제종료 시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반납 - 제본비는 복사, 출력, 제본 비용에 한함 |
증빙서류 |
- 현금영수증(또는 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필수 - 도서구매 시 [서식3]도서구매 지원 신청서 및 반납 확인서 추가제출 - 제본 또는 포스터 출력 시 [서식5]과제 수행 사진 추가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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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과제수행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도서만 구매 가능(자격증, 어학 관련 등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지원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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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분석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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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과제수행에 필요한 시험분석 또는 장비 사용 - 데이터/자료 구매 |
증빙서류 |
-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서식5]과제 수행 사진 - [교내 시설] 법인카드 영수증, 거래명세서, [서식5]과제 수행 사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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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교내 시설(메이커스페이스, 공동기기센터) 이용 시 센터에서 법인카드 수령 후 결제 (방문 전 카드 수령 가능 여부 확인, 사용 즉시 증빙서류와 함께 반납하여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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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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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설문 조사 진행 시 답례품(소액의 선물 ex. 다과, 병 음료 등) |
증빙서류 |
- 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 거래명세서, 설문지 및 조사 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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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기프티콘, 상품권 등 현금성 자산은 구매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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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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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프로젝트 진행 시 회의비, 다과비 |
증빙서류 |
- [서식4]회의록(자필 서명, 사진 포함) - 현금영수증(품목 기재된 영수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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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1일 1회, 1인 1만원 한도 집행(팀당 5회까지, 다과비(카페, 스터디룸)는 5천원 한도) - 학교 인근 업체만 이용 가능,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 교외(수원시 외) 집행은 불인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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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체 전문가 자문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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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주제 관련 분야 산업체 전문가에게 자문받는 경우 별도의 전문가 자문비 지급 |
증빙서류 |
- [서식]전문가 자문비 신청서, 지도보고서 - 지도위원 신분증 사본/계좌 사본/이력서(또는 명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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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 최대 16시간 인정(1일 4시간 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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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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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제출 서류
▶ 과제계획서 및 결과보고서(온라인 제출 https://lincplus.ajou.ac.kr) 영수증, 거래명세서 제출(온라인 결제의 경우 출력물 제출 가능. 구입품목 모두 명시되어야 함)
- 온라인 결제의 경우 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후 법인카드 결제 가능 - 지원기준이 제시되어 있지 않은 물품 구매의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와 사전 협의 필수 |
❍ 공통 지원내용
∎ 산업체 전문가 자문비 지원
- 1시간당 50,000원 지원(최대 16시간, 1일 최대 4시간 한도)
∎ 교외 경진대회(공모전) 참가 지원(개별문의)
- 참가비, 재료비, 시제품 운송비 등 경진대회 참가에 필요한 경비
∎ 지식재산권 컨설팅 및 출원 지원(개별문의)
-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창출된 성과를 기반으로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 등) 컨설팅 및 출원 비용 지원
❍ 운영절차
1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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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구성 및 주제선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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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계획서 온라인 신청(https://lincplus.ajou.ac.kr) (캡스톤디자인 마켓플레이스→캡스톤디자인 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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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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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비 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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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별 증빙서류 제출(원본 또는 스캔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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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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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종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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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보고서 및 설문조사 온라인 제출 (캡스톤디자인 마켓플레이스 제출, 자유형식 업로드 가능) |
❍ 세부일정
구 분 |
기 간 |
비 고 |
과제계획서 제출 |
2021.09.06.(월) ~ 10.29(금) |
- 과제계획서 신청 후 비용 집행 가능 - 팀당 최대 150만원 한도 내 지원 가능 - 실제 집행금액에 한하여 지원 |
지원금 사용 |
2021.09.06(월) ~ 종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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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금 청구 |
2021.09.13(월) ~ 12.31(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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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보고서 제출 |
과제종료 후 일주일 이내 |
❍ 집행방법
-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사업자번호로 현금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
※ 개인 신용·체크카드 사용 및 간이영수증 제출은 지원 불가
※ 영수증 내 거래품목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거래명세서 필수 첨부
※ 구매 불가능 품목 집행 시 지원금 지급 불가하며 초과 집행 시 각 팀에서 부담
- 경비 사용 후 [서식1]캡스톤디자인 지원비 지급 신청서와 함께 해당 영수증 및 증빙서류 제출(팀 대표학생 통장으로 환급)
※ 원본 직접 제출 또는 스캔본 이메일 제출(하단 참조)
- 해외결제의 경우 센터로 개별 문의(승인 후 개별 결제)
- 세금계산서, 계산서 발급 시 [공급받는 자] 기재사항
※ 비용을 업체에 지불한 경우 세금계산서는 반드시 “영수”로 기재되어 있어야 함. “청구”로 기재된 경우 계좌이체 내역 별도 제출 |
※ 지원금은 반드시 지도교수 관리하에 사용하며 이와 관련한 책임은 본인, 학과 또는 지도교수에게 있음
❍ 문의처 및 제출처
담당부서 |
제출처 |
연락처 |
현장실습지원센터 |
(원 본) 연암관 1108호 (스캔본) lgh0917@ajou.ac.kr |
031-219-1782 lgh0917@ajo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