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학과 전체

[학사] 2024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가.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 참가대상: 공과대학 또는 정보통신대학의 공학교육인증제에 참여하는 3, 4학년 학부 재학생 개인(2024년 8월 졸업예정자는 참가 불가)

- 참가신청: 「2024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아주허브를 통해 접수

- 작품제출: 「학생포트폴리오 작품」을 아주 허브를 통해 2024.08.2일일(금)까지 제출

 

나. 참가분야 : 


                                                        

    

구분     

    

세부내용     

    

1분야     

    

종합     

(기존)     

    

학생포트폴리오 종합본 제출     

구성: 프로필(이력서, 자기소개서, 연수/수상경력 등), 학습활동(이수교과목, PO달성 노력, 논문 등), 과외활동, 기타     

지원자격: 공학교육인증제 참여 학생     

    

2분야     

    

캡스톤디자인     

(종합설계)     

활동     

    

설계교과목 이수 내역(입문, 요소, 종합 등)     

캡스톤디자인 활동 중 개인역할 중점 제시     

캡스톤디자인보고서 사본 제출     

소속학과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으로 한정     

양식: 파워포인트(ppt)     

    

3분야     

    

국제     

캡스톤디자인     

활동     

    

해외 대학과 연합한 캡스톤디자인 활동     

영문 캡스톤디자인 보고서 제출     

개인 지원 시 개인역할 중점 제시     

팀 지원 가능(단, 팀 상금은 개인과 동일)     

언어: English     

양식: 파워포인트(ppt)     

    

4분야     

    

취・창업     

활동보고서     

    

현장실습, 창업동아리 활동 내역     

진로설계 관련 다양한 활동     

취창업 활동 중 개인역할 중점 제시     

양식: 파워포인트(ppt)     



 

 

다. 진행일정


                                                                        

    

내용     

    

일정     

    

비고     

    

참가신청서 접수 및      

작품 제출     

    

2024년 7월 1일(월)      

~ 8월 2일(금)     

    

기한 내에 참가신청과 함께 작품 파일 제출 완료 필수     

    

작품 심사 및 발표     

    

2024년 8월 5일(월)      

~ 8월 9일(금)     

    

      

    

수상작 발표     

    

2024년 8월 12일(월)     

    

홈페이지 공지사항     

    

시상식     

    

2024년 8월 중     

    

추후 별도 공지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참가     

    

2024년 9월 중     

    

추후 별도 공지     

* 상기 일정은 변동 가능함.

 

라. 심사기준

 1분야 심사기준

                                                                                        

    

구분     

    

세부내용     

    

배점     

    

구성     

    

체계적이고 창의적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프로필이 제3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있는가?     

    

5     

    

진로설계가 명확하며, 이를 위한 자료관리가 잘 되고 있는가?     

    

5     

    

학습     

활동     

    

전공교과목을 이수체계에 따라 이수했는가?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을 위한 자기성찰이 잘 수행되었는가?     

    

15     

    

비기술적 소양 함양을 위한 교과목을 체계적으로 이수했는가?     

프로그램 학습성과 달성을 위한 자기성찰이 잘 수행되었는가?     

    

15     

    

설계교과목(캡스톤디자인)의 과제물, 설계 결과물 등 다양한 학습결과물이 체계적으로 잘 관리되고 있는가?     

    

30     

    

학습 외     

활동      

    

비기술적 소양의 함양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활동(자격증, 공인외국어 성적, 동아리/봉사활동, 연수/수상경력, 현장견학 등) 이력과 향후 계획을 제시하고, 프로그램이 설정한 학습성과의 달성을 위한 자기성찰이 수행되었는가?     

    

10     

    

비교과 활동을 통한 실무적 종합 설계역량 강화의 실효성(첨부 사례)을 잘 기술하고 있는가?     

    

20     

    

총점     

    

100     



 

2~4분야 심사기준

                                                                    

    

구분     

    

세부내용     

    

배점     

    

체계성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3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있는가?     

    

20     

    

목적의 부합성      

    

제시된 포트폴리오가 분야별 목적에 부합하는가?     

    

30     

    

자료의 충실성      

    

자료가 누락되어 있지 않고 충실하게 완성되어 있는가?     

    

30     

    

창의성      

    

구성방식, 표현방법(내용 중점), 디자인 등 창의적인가?     

    

20     

    

총점     

    

100     



 

 

 

마. 시상내용


                                                            

    

구분     

    

시상금     

    

선정인원     

    

대상     

    

상금 (30만 원), 상장     

    

1 명     

    

우수상     

    

상금 (20만 원), 상장     

    

2 명     

    

장려상     

    

상금 (10만 원), 상장     

    

3 명     

    

계      

    

총 상금 100만 원     

    

총 6 명     


* 상기 시상내용은 변동 가능함.

 

바. 참가자 특전

우수작품은 거점 및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대회 참가 자격 부여

전국 대회 참가 전 포트폴리오 컨설팅 기회 제공(수상작을 대상으로 1팀당 최대 4회까지 전문가 컨설팅 제공)